방콕자유여행, 방콕디너크루즈, 방콕크루즈, 방콕필수코스
로맨틱한 해외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디너 크루즈. 국내에서는 쉽게 겪을 수 없는 풍경과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에 해외여행 시 많이들 하는 액티비티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방콕은 정말 여러 가지 디너 크루즈가 있는 곳이라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하는지 헷갈리기 일쑤, 오늘은 그런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방콕의 대표 크루즈 여행들의 특징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소개드리고자 한다.
1. 그랜드 펄 디너 크루즈
그랜드 펄 디너 크루즈는 짜오프라야 강을 따라 크루즈를 타고 왓 아룬에서 그랜드 템플까지 방콕의 진짜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크루즈 상품으로 모던하고 럭셔리한 분위기와 시설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 크루즈를 타고 방콕의 야경을 즐기며 맛있는 뷔페도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은데 저녁 8시에는 타이 요리부터 인터내셔널 요리까지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다.
2. 전통 완파 디너 크루즈
진짜 태국 배를 타고 디너를 즐길 수 있는 전통 완파 디너 크루즈, 다른 디너 크루즈와 달리 태국식 전통 배 위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이다. 완파 디너 크루즈는 미리 선택한 세트 메뉴의 음식을 타이 전통 음악과 춤 공연을 보며 동시에 즐길 수 있는대 타이 푸드 세트, 시푸드 세트가 있으니 자신에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3. 그랜드 펄 아유타야 런치 크루즈
아유타야 크루즈는 강변을 따라 여행하며 선상에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태국의 찬란한 문화유산이 남아있는 아유타야와 동서양의 건축양식이 모두 담긴 방파인 궁전까지 볼 수 있다. 리버시티에서 버스를 타고 방파인 여름 별장, 아유타야 고대 유적지를 관람한 후 크루즈에서 맛있는 런치 뷔페 즐길 수 있으며 배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유타야를 보며 선상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
4. 마노라 디너 크루즈
마노라 크루즈는 태국 왕실 선박인 바지선을 개조하여 만든 크루즈로 일반적인 크루즈를 타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진짜 태국에 여행 온 기분을 더욱 느낄 수 있으며 태국 전통 코스 요리와 함께 차오프라야 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방콕에서 가장 태국스럽고 아름다운 밤을 보내길 원한다면 마노라 디너 크루즈를 즐기시길 추천드리며 단 40명만이 이용할 수 있는 작은 배라 좀 더 프라이빗한 경험을 할 수 있다.
5. 반얀트리 압사라 디너 크루즈
크루즈를 타는 것도 좋지만 나오는 음식이 더 중요하다면 반얀트리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인 'Saffron Restaurant'에서 제공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반얀트리 압사라 디너 크루즈를 추천. 태국 럭셔리 호텔의 대명사 반얀트리에서 운영하니 믿을 수 있고 작지만 프라이빗한 크루즈이기 때문에 조용하고 낭만적이라는 사실.
반얀트리 압사라 디너 크루즈는 방콕에서 만날 수 있는 크루즈 중 가장 고급스러운 경험을 선사하며 다른 크루즈와 달리 뷔페식이 아니라 코스 요리가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6. 샹그릴라 호라이즌 디너 크루즈
샹그릴라 호라이즌 디너 크루즈는 5성급 특급호텔인 샹그릴라에서 직접 운영하는 디너 크루즈로 클래식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야경을 감상하고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크루즈. 특히 태국식 해산물 요리와 인터내셔널 BBQ로 구성된 뷔페의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뷔페는 1, 2층에 모두 마련되어 있고 특히 뷔페 메뉴는 타이식, 인터내셔널식, 웰컴 드링크와 땅콩, 감자스낵 등이 제공되며 노을과 야경을 배경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멋진 투어.
7. 수파니가 이브닝 크루즈
수파니가 이브닝 크루즈가 다른 크루즈랑 차별화된 점은 2016년 아시아 최고의 바(bar)에 선정된 베스퍼 바(Vesper Bar)를 갖고 있다는 점. 이곳에서 시그니처 칵테일과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데 원한다면 선셋 디너 크루즈 옵션을 선택해 수파니가 테이팅룸 6코스 태국 전통 디너도 먹어볼 수 있다.
석양이 진 방콕의 하늘은 방콕 왕궁, 왓포 등 이국적인 건축물과 어우러져 신비로움을 자아내기 때문에 기존의 크루즈와는 사뭇 다른 경험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8. 원더풀 펄 디너 크루즈
원더풀 그랜드 펄 디너 크루즈는 방콕 짜오프라야 강의 멋진 야경을 보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크루즈로 실제로 무한도전 멤버들이 탑승했던 크루즈라 인기가 더욱 많아졌다. 다양한 방콕의 디너 크루즈 중 가장 트렌디한 느낌이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 있으며 깔끔한 시설에 맛있는 음식 그리고 쾌적한 환경이 원더풀 그랜드 펄 크루즈의 특징.
9. 짜오프라야 프린세스 디너 크루즈
이름도 프린세스인 크루즈. 짜오프라야 강변의 아름다운 에메랄드 사원과 왓 아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로 잔잔하게 라이브 음악 공연이 열리기 때문에 분위기 있게 식사하기에도 좋다는 평이 많다. 뷔페는 태국 음식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으로 이뤄져 있으며 방콕의 많은 디너 크루즈 중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색 배가 바로 프린세스 디너 크루즈이다.
10. 화이트 오키드 리버 크루즈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크루즈는 차오프라야 강에서의 낭만적인 디너와 전통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오키드 리버 크루즈. 방콕의 많은 크루즈 중 좌석이 가장 편안하고 예뻐 인기가 많은 크루즈이다.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새벽 사원(왓 아룬), 로열 그랜드 팰리스(왓 프라 깨우), 라마 Ⅷ교에서 리턴하는 코스로 방콕의 눈부신 야경을 태국식과 서양식 모두 즐기며 볼 수 있는 방콕의 대표 크루즈 상품이다.
이렇게 오늘은 방콕에서 잘 나간다 하는 모든 크루즈들을 소개해드려 보았다. 다양한 볼거리, 럭셔리한 시설, 맛있는 식사 등 각각 장점이 다른만큼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고려햐여 선택한다면 분명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1) 5만원 대 추천 방콕 저가호텔 [ 더보기 ]
2) 10만원 대 5성급 방콕 수영장 호텔 [ 더보기 ]
3) 초 럭셔리한 방콕의 특급 호텔 [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