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맛집, 도쿄먹방, 도쿄라멘, 시부야맛집, 시부야라멘, 시부야먹방
도쿄 여행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먹방, 그 중에서도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음식이 바로 일본 라멘이 아닐까 싶다. 도쿄에는 그야말로 수천 개의 라멘집들이 있는데 오늘은 도쿄에서도 많은 한국 분들이 방문하시는 시부야의 인기 라멘집들을 소개해본다. 해당 라멘집들은 모두 현지인들이 많이 사랑하는 곳들로 좀 더 진하고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니 만큼 꼭 마음 속에 저장해두도록 하자.
1. 하야시 (Hayashi)
시부야의 터줏대감인 하야시는 정통 라멘으로 언제나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다. 닭, 돼지, 그리고 해물로 우려낸 육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라멘을 판매한다. 걸쭉하고 점도가 높은 국물이 핵심이며 그러다보니 외국인에게는 다소 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현지 인기 라멘들의 공통적인 특징. 짠 라멘이 싫다면 미리 조금 싱겁게 해달라고 주문을 할 필요가 있다. 시부야 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으나 대기가 길어 식사시간은 피해가는 것을 추천.
주소 : Shibuya, Dogenzaka, 1 Chome−14−9
영업 : 오후 3:30에 종료
2. 희락 (Kiraku)
1952년에 대만 출신의 선대가 가게를 열고 현재 그 아들이 운영하고 있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라멘집. 대만 출신인 만큼 중화풍의 라멘을 팔고 있으며 대표적인 메뉴는 중화면. 돼지와 닭으로만 육수를 뽑아내는 것이 특징으로 삶은 콩나물과 파기름이 추가되며 독특한 단맛과 향기를 자아낸다.
주소 : 2 Chome-17-6 Dōgenzaka, Shibuya-ku
영업 : 11:30 ~ 20:30 (수요일 휴무)
3. 나기 (Nagi)
나기 그룹은 일본의 유명한 라멘 체인점으로 시부야는 본점으로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다. 본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돈고츠라멘을 필두로 매콤한 라멘 및 오징어먹물 등의 이색 라멘 등 본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멘들이 있어 더욱 인기이다.
주소 : 3 Chome-7-2 Shibuya, Shibuya-ku
영업 : 11:00~03:00(평일), 11:00~21:00(일요일,공휴일)
4. 테츠 (Tetsu)
라멘집 추천에 츠게멘 맛집을 빼놓을 수 없다. 면과 걸쭉한 육수가 따로나와 면을 소스에 찍어서 맛보는 별미인 츠게멘으로 유명한 테츠는 오랜 전통의 맛집으로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루는 점포이다. 물만두나 기타 메뉴도 있어 함께 먹기도 좋고 라멘만으로도 넉넉하게 나오기 때문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주소 : 2 Chome-29-19 Dogenzaka, Shibuya
영업 : 11:00~24:00(월~목), 11:00~06:00(주말, 공휴일)
5. 나카지마 (Nakajima)
시부야 역 남쪽 출구 근처에 있는 라멘집으로 탄탄멘, 가지미소라멘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즐길 수가 있다. 대표메뉴는 탄탄멘으로 참깨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매운 맛과 부드러운 맛을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식사시간에는 긴 줄을 대기하여야 하니 유의.
주소 : Shibuya-ku, Shibuya, 3 Chome−18−7
영업 : 11:00 ~ 02:00(평일), 11:00 ~ 23:00(토)
6. 케이카라멘 (Keikaramen)
자연 재료를 사용하는 쿠마모토 라면을 계승하고 있는 케이카라멘. 특제 양념과 살짝 튀긴 듯한 돼지고기가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다양한 일본 라멘을 먹어본 분들이나 새로운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
영업 : 11:00 ~23:00(월~토), 11:00 ~22:30(일)
7. 멘야무사시 가이덴 (Menyamusashi gaiden)
국내에서도 꽤나 유명한 멘야무사시가 시부야에도 있다. 좀 더 특별한 것은 외전이라는 타이틀 답게 츠케멘을 메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렇게 일본 유명 라멘 체인은 외전 혹은 계열사를 별도로 오픈하여 다양한 라멘을 제공하고 테스트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에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불편함이 덜 한것도 강점. 이 곳에서는 꼭 츠게멘을 먹도록 하자.
영업 : 11:30 ~ 22:30
시부야 추천숙소 1 - 시부야 엑셀 호텔 도큐
시부야 역에 직결되있는 위치 최강의 호텔로 처음 시부야를 가는 분들이라면 이 호텔이 가장 이동하거나 다른 곳으로 가기 좋은 위치가 될 것이다. 위치가 너무 좋기 때문에 시설에 비해 조금 비싼 감이 없지 않아있지만 충분한 가치가 있는 편이며 시부야에 익숙한 분들은 다른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시부야 추천숙소 2 - 시부야 그란벨 호텔
마찬가지로 시부야 역에서 매우 가까우며 엑셀 도큐 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을 할 수 있다. 역세권의 호텔은 매우 인기가 많기 때문에 두 가지 옵션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아 추천을 하였고 마찬가지로 시부야가 익숙한 분들이라면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 비슷한 컨디션에 좀 더 저렴한 호텔도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참고.
시부야 추천숙소 3 - 세룰리언 타워 도큐 호텔
역세권의 입지와 럭셔리함을 모두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시부야 역 바로 옆의 고급 호텔. 역세권 호텔 들이 대체적으로 가격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더 투자하면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세룰리언 타워 도큐 호텔도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특급호텔 답게 외관, 내부 모두 만족 스러운 수준이며 특히 뷰가 매우 아름다워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병설되어 있는 레스토랑 들도 모두 수준급으로 모든 면에서 만족 할 수 있는 호텔.
이상으로 도쿄의 메카 시부야에서도 없어서 못 먹는다는 현지인 보증 라멘집들을 소개해 보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라멘집들이 있지만 일단 이정도 리스트면 어디가서 일본라멘 좀 먹어봤다 하시는 분들도 모두 만족 할 수 있을만큼의 퀄리티를 보증할 수 있으니 도쿄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하시길 추천 드리며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