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여행, 치앙마이명소, 치앙마이가볼만한곳, 치앙마이자유여행
여행으로도 한 달 살기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치앙마이. 관광객 친화적인 환경임에도 상대적으로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과 멋진 문화를 가지고 있는 도시로 태국에서 언제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색적인 풍경과 힐링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치앙마이, 오늘은 올스테이에서 치앙마이에서 꼭 가봐야 할 멋진 명소들은 엄선하여 소개해본다.
치앙마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특히 야경투어로 가장 인기인 사원. 수많은 사원이 있는 태국에서도 전망이 가장 좋은 사원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불교 성지이다. 태국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치앙마이의 시가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 309개의 계단과 황금불탑은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한 자태를 뽐낸다. 황금 불탑 주변에는 33개의 종이 있는데 이 종을 모두 치면 복을 받는다고 하니 한 번씩 쳐보고 돌아오자.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와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조성된 곳으로 총 3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앙마이 여행에서 가장 유명한 액티비티로 겪어본 사람들은 언제나 강추를 날릴정도도 인기. 2,000여 마리의 야생동물이 살고 있는 곳이며 나이트 사파리인만큼 밤에 주로 활동하는 동물들이 많으니 저녁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보다 2배 이상 큰 대지에 있고 동물 퍼레이드부터 호랑이쇼 등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있어 색다르고 스케일 있는 사파리를 즐길 수 있다.
태국 북부 최고의 식물원으로 규모가 무려 68만 평이나 되는 가든. 그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식물들이 있고 보존 또한 굉장히 잘되어있어서 산림욕을 하면서 멋진 사진들을 어디서든 건질 수 있다. 하늘 산책로가 설치되어있어서 마치 높은 나무 위를 걷는듯한 느낌을 잔뜩 받을 수 있는데 그 기분은 마치 신선이 된 기분.
부지가 매우 넓기 때문에 트램도 운행하고 있어서 편하게 넓은 공간을 투어 할 수 있으며 카페와 기념품 가게도 있기 때문에 휴식하기도 좋다. 제대로 보고 싶으면 하루 날 잡고 제대로 구경해보는 것을 추천.
요일 상관없이 저녁 5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치앙마이의 대표 야시장. 구경을 하기에도 기념품 구매에도 너무 좋은 곳. 여러 가지 의류, 잡화, 기념품 수공예 등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흥정만 잘하면 반값에도 물건 득템이 가능하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야외 푸드코트부터 레스토랑까지 화려한 볼거리 먹거리를 선사한다. 맛있는 생 망고를 즉석에서 썰어주는 가게에서 주스 한잔을 들이키거나 예쁜 드림캐처나 조명들도 저렴하게 구매해보자.
치앙마이의 세련되고 트렌디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낮에도 밤에도 각각의 분위기로 매우 매력적인 곳이다. 치앙마이의 최대 규모 쇼핑몰 마야 몰도 이곳에 위치하여 있어 구경과 쇼핑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마야 몰 길 건너편에 있는 돔 카페는 백을 매고 있는 동물 동상으로도 유명한 인증샷 명소. 플레이웍스라는 수제 편집샵과 루프탑 님만 힐도 유명한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하길 추천.
천연동굴 안에 있는 사원으로 동굴 안을 들어가서 구경하는 이색 명소. 동굴 안으로 들어가서 관람을 하기 때문에 들어가자마자 매우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큰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작은 동굴들이 띄엄띄엄 있고 그곳에 놓여있는 불상들을 볼 수가 있다. 다 구경해도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짧은 코스이기 때문에 다른 사원이랑 함께 일정을 묶어서 보기 좋다.
원래는 채석장이었던 곳이지만 물이 고인 자리에 비가 오면서 다시 물이차고 저수지를 이루며 생겨난 곳. 그 모습이 미국의 그랜드캐년과 비슷하다고 하여 치앙마이의 그랜드캐년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신비로운 장소이다.
바다가 없는 치앙마이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라서 관광객들의 인기가 끊이지 않는 명소.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할 수도 있고 다이빙대도 설치되어있어서 다이빙하는 사람들도 많이 목격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코스이지만 즐거움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짚라인도 있어서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짚라인도 추천.
치앙마이 추천 호텔 #1 - 럭셔리
- 아난타라 치앙마이 리조트
치앙마이의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위치 좋은 럭셔리 호텔. 나이트 바자 야시장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넓은 야외수영장이 잘되어있어서 수영장만으로도 정말 인기가 많은 호텔로 룸 컨디션 역시 매우 훌륭. 레스토랑이 맛집으로도 정말 유명하여 식사를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도 엄청 많을 정도이다. 조식도 매우 잘 나오고 호텔 바에서 치앙마이 시내를 감상하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호텔.
치앙마이 추천 호텔 #2 - 가성비
- 우 님만 치앙 마이
님만해민의 마야 몰 대각선 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호텔로 님만해민의 호텔을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 위치가 매우 좋아서 님만해민 관광하기에도 딱 좋고,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아 시설도 매우 깨끗한 호텔이다. 룸 자체도 매우 깔끔하고 넓게 잘 되어있으며 발코니가 있는 발코니 룸이 특히 인기가 좋다. 넓은 수영장은 마야 몰을 한눈에 바라보면서 신나게 수영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