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일본여행꿀팁, 일본여행주의사항, 일본대중교통, 일본매너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비슷하고 닮은 문화도 있지만 전혀 다른 문화는 물론 일상적인 행동이 매너가 아닌 경우가 종종 있다. 일본 여행 갈 계획이 있다면 미리 알아두어 못난 관광객은 피하기 위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을 일본 매너 모음이다.
지하철은 물론 버스에서도 전화통화를 하지 않는 것이 예의다. 또 벨소리나 메신저 알림음도 주의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할 때는 진동모드로 바꿔두는 것을 추천한다.
러시아워는 웬만하면 피하자. 우리나라 2호선 신도림역과 같은 모습을 모든 역에서 연출하는 일본.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저녁에는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이러한 모습이 연출된다. 웬만하면 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여행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하는 방법일 것이다.
온천에 들어가기 전이 머리를 감고 샤워를 한 후 들어가야 한다. 이때 수건이 탕 물속에 닿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머리를 감아 물이 떨어진다면 머리를 묶거나, 비닐 캡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대욕장에는 머리끈이나 비닐 캡이 구비되어 있다) 온천욕을 즐긴 다음에는 땀을 씻기 위해 샤워를 한 번 더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식사를 하러 갔을 때, 식당에 빈자리가 있더라도 입구에서 기다렸다가 직원의 안내를 받아 착석하는 것이 예의다. 직원분이 바빠서 눈치를 채지 못한 더라 하더라도 무작정 들어가기보단 조금 기다려서 자리 착석을 안내받도록 하자.
일본의 관광지, 관광차 내, 대중교통 등에서는 음식물 섭취 금지된 구역이 꽤 많다. 입구에서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하고 혹 맞는지 아닌지 고민이 된다면 가급적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부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 룸 내에서도 음식물이 섭취되는 경우가 있으니 체크인 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모든 신사 앞에 자리한 데미즈야(손씻는 곳)을 약수터로 착각해 국자에 입을 대고 물을 마시는 외국인이 종종 있다. 데미즈야는 입장객의 몸을 깨끗이 하기 위한 곳으로 절대 국자에 입을 대서는 안된다. 이용 방법은 첫째, 오른손으로 국자를 잡고 왼손을 씻는다. 둘째, 왼손으로 국자를 잡고 오른손을 씻는다. 셋째, 오른손으로 국자를 잡고 왼손에 물을 받는다. 넷째, 입을 헹군다 (국자에 직접 입을 대면 안된다). 다섯째, 오른손으로 국자를 잡고 입을 헹굴 때 사용한 왼 손을 씻는다. 여섯째, 국자의 그릇 부분을 위로하고 국자를 천천히 기울이면서 흘러내리는 물로 국자를 씻는다.
언제가도 좋은 후기굿 오사카 호텔 추천
역과 거리가 멀지 않아 오사카 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 칸데오 호텔스! 옥상에는 노천에 대욕장이 자리하고 있어서 일정이 끝난 후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조식도 괜찮은 편이어서 가성비 좋고, 숙박하기 편리한 호텔로 손꼽힌다.
칸데오 호텔스 오사카 남바 실시간 예약 ☞ 이 링크에서만
언제가도 좋은 후기굿 후쿠오카 호텔 추천
텐진역과 가까워 이동성 좋고, 10만원대 안밖으로 숙박 가능해서 가성비까지 좋은 호텔 어센트 후쿠오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여자 혼자 묵더라도 안전하고 깔끔해서 추천하는 후쿠오카 호텔이다.
호텔 어센트 후쿠오카 최저가 ☞ 이 링크에서만
언제가도 좋은 후기굿 도쿄 호텔 추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하고 쾌적한 컨디션과 쇼핑몰 위에 지어져 있고,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어서 번잡하고 사람 많은 신주쿠지만 안전하게 숙박 가능하다. 여성전용 룸의 경우 다리 마사지기 등을 배치하는 등 고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호텔이다.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실시간 예약 ☞ 이 링크에서만
↓ 더 많은 일본여행 컨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