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내와 아내 친구의 남편이 부정행위를 한 사례

승소사례72

[승소사례72]
아내와 아내 친구의 남편이 부정행위를 한 사례





1.사건의 의뢰


의뢰인(남편)은 아내와 약 5년정도 혼인생활을 하였고 슬하에 자녀는 없었는데, 아내가 친구집에 놀러간 동안 아내의 친구로부터 아내가 10년지기인 친구의 남편과 친구의 집에서 성행위를 해서 지금 경찰을 불렀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이 사실을 안 이상 도저히 혼인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해 이혼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상대방과는 협의로 이혼을 끝냈지만 도저히 상대방(상간남)을 용서할 수가 없었기에 아내와의 이혼이 끝나고 나서 따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하여 위자료를 청구하기에 이르렀습니다.




2.사건의 진행


의뢰인과 아내는 잠깐 별거를 하였다가 다시 재결합을 하였는데 상대방은 이 사실을 이용해 본인은 의뢰인과 아내가 이혼한 줄 알았다고 반박을 하였습니다. 법무법인 시작은 의뢰인과의 소통을 통해 상대방이 의뢰인과 아내가 재결합을 하여 정상적인 혼인관계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3.사건의 결과


상대방 측은 원고쪽에서 입증되어야 할 사실들을 모두 입증한 사실을 인정하고 조정을 갈음하는 결정을 통하여 원만하게 해결하자는데 의사가 합치되어 상대방은 의뢰인에게 1500만원을 위자료로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4.판결문



작가의 이전글 남편의 사업체에 대한 재산분할을 노린 사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