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톨 Dec 17. 2016

행복한 해방감

한 달 만에 잠깐 평화로워진 캐나다살이

진정 평화로운 금요일이다.

밴쿠버에서의 생활도 이제 한달이 지났다.


신기하게도 한달이 거의 다 되어갈 무렵부터 나는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학원 생활도 한 달의 절반 이상을 지나면서 매일 아침 교실 문을 들어가며 Good morning! 하고 밝게 외치는 것도, 장난을 치며 서로에 대해 물어보고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 것도 모두 자연스러워졌다. 방과 후에도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든든하고 참한 친구가 생기기도 했고. 엉뚱하고 재기 발랄한 에피소드가 하나하나 쌓이는 것도 즐겁다.


학원에서의 일들뿐만 아니라 한식이 먹고 싶을 땐 비슷한 시기에 이곳에 온 친구를 만나서 한식을 먹으러 가는 소소한 즐거움도 있다.


인간이 적응의 동물이라는 것을 새삼 느낀다.



한달 전 내가 이곳에 왔을 때,
누구 하나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것은
떠올리기만 해도 정말 너무나도 달갑지 않은 사실이었다.


그러나 이제 여기도 조금은 살 만한 곳이 되었다.

이렇게 집도 있고 규칙적인 생활도 있고 만날 사람들도 있다.

매일 느끼는 게 있고 배우는 게 있고 써먹을 게 있다는 것이 지적 자극을 준다.


학원 생활이 만족스러웠다는 점이 꽤 크게 작용한 것 같긴 한데,

특히 3주 간 배운 것을 더 열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마지막 주 커리큘럼과 시험. 정말 좋았다.

다만, 다른 이유로 다음 달엔 잠깐 한눈을 팔아 볼 생각이다.

그래서 이 평화로운 안정이 깨지지 않을까 가끔 조마조마한 것만 빼면

지금은 참 아름다운 시간이다.


돌아가서 해야할 것을 걱정해야 할 시기도 아직은 아니거니와

생각만 해도 설레는 연말, 그리고 또 휴가다운 휴가를 맞이할 테니.


이 또한 나의 역사가 되겠지.



내일은 마침 친구가 밴쿠버에 놀러오는 날이다.

낯선 땅에서 그동안 변했거나, 혹은 그대로이거나,

각자의 모습을 궁금해 할 우리는 서로를 얼마나 반가워할까-


떳떳하게 이루어놓은 것 하나 없는 20대 후반이지만

이 모든 것이 합해진 이번주는 학원을 가는 아침에도 (일찍 일어나는 것만 빼면) 내내 즐거웠다.

걸어가다 저절로 미소가 지어질 정도로.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이런 감정으로 지내는 며칠도 있어야 하지 않겠나.

매거진의 이전글 평범한 한량의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