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hy Nov 06. 2016

미슐랭 선정한 서울 레스토랑 36곳

합리적 가격의 훌륭한 음식점 리스트인 빕 구르망 서울 2017 발표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 인증마크인 미슐랭(미쉐린)이 오는 7일 처음으로 서울가이드 발행을 앞두고 빕 구리망 리스트를 발표했다.


미슐랭 가이드가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에 하나부터 세개까지 별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면 '빕 구리망'은 합리적 가격대의 훌륭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리스트로 가성비가 좋은 곳(약 3만5천원 대 이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즐겨찾는 명동교자


냉면과 칼국수, 족발과 추어탕, 만두와 생태탕 등 한식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나 타이 요리, 일식까지 다양한 맛집 36곳을 빕 구르망 레스토랑으로 선정했다. 주로 종로 주변이 많으며 강남.서초 등에 위치해있고 서울시민이라면 한번쯤 가보지 않았을까 싶다.



미슐랭 가이드

글로벌 파인 다이닝 및 고품격 식사의 품질보증 마크로 인정받고 있는 미쉐린 가이드는 전 세계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그리고 식도락가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매년 업데이트되는 미쉐린 가이드의 평가와 관련하여 업계의 의견이 갈리기도 하지만, 그 영향력만큼은 부인할 수 없는 게 사실이다. 현대식 프랑스 음식 누벨 퀴진으로 유명한 셰프 폴 보퀴즈(Paul Bocuse)도 한때 “내가 신뢰하는 레스토랑 가이드는 미쉐린 가이드 하나뿐이다”라고 단언했듯이, 미쉐린 가이드의 역사와 권위를 따라올만한 경쟁자는 지금까지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괜찮은 앱] '간단'히 이체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