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더 공부했어야 했는데..
그때 결혼했어야 했는데..
그때 아이를 낳았어야 했는데
오늘도 누군가는 이런 후회를 늘어놓고 산다.
그때 이것부터 했으면 내 인생이 좀 더 긍정적인 모습으로
바뀌었을 것 같은 느낌을 많은 사람들이 받는다.
왜 우선순위가 중요할까?
우선순위를 놓치게 되면 다시 할 수는 있으나
그때보다 더욱 큰 노력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공부를 함에 있어 늦게 시작할 수는 있으나,
젊었을 때의 나보다 체력이나 기억력, 습득에 더 큰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
결혼, 아이를 키우는 시기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열심히 공부할 시기가 있고,
결혼할 시기가 있고,
아기를 낳을 최적의 시기는 분명히 있다.
돌아서 생각하면 우리는 그 시간이 있었다는 것을 안다.
인생에서 우선순위가 중요한 것처럼,
업무(바이어)에서도 우선순위는 무척 중요하다.
해야 할 업무에 대해 우선순위를 정해서 시작해야 한다.
뒤죽박죽 된 업무순서 속에서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없다.
아침에 출근할 때, 한주를 시작할 때
본인이 생각하는 하루 / 한주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을 해야 한다.
즉, 우선순위를 통한 본인만의 순서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해당순서로 일에 집중하며
본인이 정한 순서가 습관화되게 해야 한다.
우선순위가 고려된 업무방식은
갑작스럽게 생긴 일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일의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알고 있다면
급하게 지시된 업무에 대해서도 그 중요도에 맞게 일의 순서를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지금 당장 우선순위를 정해보자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