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추억을 더듬고 있는데 초교 동창이 풋과일에 대한 추억을 일러준다.
‘풋과일’을 아는가? 그럼 ‘풋사랑’은 있는가?
풋과일은 ‘아직 덜 익은 과실’로 풋사랑은 ‘어려서 깊이를 모르는 사랑’으로 풀이된다.
결국 ‘풋’이라는 접두사는 ‘덜 익은’의 뜻을 더하는 의미로 사용되는데 어릴 적 풋과일은 시장통에 가면 제철보다 이른 과일을 단맛 나는 물에 절인 후 대야에 담아서 팔 곤 했다.
여기서 단 맛의 원천은 사카린으로 추정되며 덜 익은 신 맛과 사카린의 단 맛이 오묘한 조화를 부려서 신단 신단 맛 순으로 번갈아 가면서 미각을 자극한다.
풋과일은 조기 생산 제품이므로 크기가 작고 몇 입 만으로도 해치울 수 있다는 단점과 소량 판매로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었는데 일단 맛을 보게 되면 1개로는 간에 기별이 가지도 않는다.
기본적으로 한 5-10개는 먹어줘야 직성이 풀리기 마련이다.
대표적인 과일이 복숭아였다. 사카린의 양이 단 맛을 결정하므로 제조자의 사카린 배합에 따라서 단 맛은 변동수가 있지만 복숭아의 신 맛도 혀에 미각을 살살 간지러 핀다.
풋사랑은 보통 단 맛의 기억보다는 신 맛이나 쓴 맛에 가깝다.
제조자가 단 맛을 섞을 줄 몰라서 그러는 경우인데 풋사랑의 유효기간을 초교시절로 제한하자면 그 시절 짝꿍에 대한 이성적인 설렘이나 책상 가르기를 통한 괜한 지역분할이 아니더라도 공유할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이 있기 마련이고 보통 중학교를 입학하면 풋과일처럼 입 맛에서 멀어진다.
풋과일과 풋사랑은 입으로 든 가슴으로 든 오랫동안 기억된다.
그대는 기억나는 풋사랑이 있는가?
방과 후 학교 앞이나 동네 어귀에 오면 시간을 맞추어 나타나던 솜사탕 자전거가 있었다. 자전거 짐칸에 제솜장비를 갖추어 놓고 설탕을 중앙홀에 넣으면 돌아가는 힘으로 구름 같은 솜들이 마술처럼 만들어진다. 원리는 잘 모르겠다. 자전거에 가설된 장비로 얼마나 많은 제작공정이 있을 수 있겠나 싶지만 초교생 시각에서 보면 신기하기는 매 한 가지다.
1회용 젓가락 한쪽을 갈라서 솜사탕을 살살 붙여가는데 어떤 아저씨는 색소를 섞어서 노랑, 핑크의 색감을 더한다. 완성된 제품은 장비 주변 테두리에 고무줄로 고정시켜 꽂아 놓는다. 제조공정 특성상 그 외 색상 변환은 색소량 조절로 가능하며 이렇게 만들어진 솜사탕의 색감은 연한 파스텔 톤이다. 하교 길 저 멀리서 보이는 자전거 주변에 동네 어린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솜사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하는데 젓가락만 들이대면 설탕이 솜으로 변하는 신비로운 조화를 목격한다.
그다음 추억은 아마도 연애할 때가 아니지 싶다. 연애는 달달해야 제 맛이 아닌가?
그래서 놀이동산에 가면 솜사탕은 일부러 1개를 사서 한 입씩 나누어 먹는 것을 권한다.
왜냐구. 조심스럽게 먹어도 재미있고 장난스럽게 먹어도 재미가 있는데 솜사탕을 먹으려고 다가서는 상대방의 얼굴을 솜사탕에 처박아도 부상에 대한 후환이 두렵지 않고 때로는 일부러 양방향에서 먹고 들어가 키스의 전초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고로 연애는 달달해야 한다.
겨울이 되면 불친들과 목욕탕 갈 비용으로 일부러 수영장에 간 적이 있다.
수영을 즐기며 겨울 체력도 보강하고 수영장에서 놀다 보면 적당히 불려진 때들을 샤워하면서 제거를 할 수 있었으니 일석이조의 개구장이식 여가활동이다.
겨울이면 수영장 물도 당연히 차갑다. 차갑다기보다는 서늘한데 참을 만했고 수영 후 샤워장에서 뜨거운 샤워도 매력적이었다. 닭살 돋은 전신을 따뜻한 물에 적시고 샤워하면서 차가워진 몸을 달궈가는 재미가 솔솔 했다.
당시 수영장은 모자를 쓰지 않아도 입장에 방해가 안되던 시절이었다.
달랑 수영복 또는 수영복 같은 삼각팬티를 준비하면 끝이고 부지런한 아이들은 이태리 때수건을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었다. 이러한 준비성으로 굳이 구분하자면 수영장에 정기 등록한 아이이거나 현실적으로 현명한 축에 속한다. 1회성 입장으로 놀러 오는 아이들은 사전 준비성이나 수영장 시설 활용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몇 번 가본 수영장은 그저 수영하는 장소이지 어릴 적 목욕하던 장소가 될 수 없었는데 성인이 되면 주위 사람을 의식하는 버릇이 생겨서 그럴 것이다.
내 주위 사람들을 의식하는 행동이 모여서 에티켓이 되는가 보다.
불친들과 하교를 하는데 난데없는 소나기가 쏟아진다.
이러한 빗물기를 맨 살에 맞으면 피부를 때리는 시원함이 있다.
급기야 집에 오는 어느 처마 밑에서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빗물을 보며 참 통쾌하게 내린다고 생각했다. 학교부터 집에 오는 도중에 내린 소나기는 이미 우리들의 전신을 충분하게 적셔준 상태로 머리부터 신발까지 추적거리며 길을 걷는데 누가 먼저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 집 처마 밑 물줄기로 뛰어들었다. 어른 팔뚝 만한 물줄기가 그 녀석 머리 위에 작렬하더니 새로운 물보라를 일으킨다. 너나 나나 뛰어들어 이미 젖은 몸 구석구석을 폭포수 물줄기로 다시 적시는데 그렇게 재미가 있었다. 빗줄기에 젖으나 폭포수에 젖으나 젖기는 매 한 가지이지만
내 몸을 때리는 강도의 차이로 전신 마사지 효과도 나고 같이 물장난을 치며 재미있어하는 우리들의 표정들을 서로 보면서 두려움이 없는 빗줄기 샤워의 추억을 남겼다.
소나기는 무지개와 함께 아련한 추억도 남긴다.
正在回忆小学时的情景,小学的同学正在诉说对青果的回忆。
知道'水果干'吗? 那么有《青涩的爱情》吗?
青果被解释为"尚未成熟的果实",青果被解释为"幼小不懂深度的爱情"。
最终,"青"的前缀被用作增加"未熟"意思的意思,小时候青果到市场桶后,会用甜水腌制比时令更早的水果,然后盛在盆里出售。
这里推测甜味的来源是糖精,未熟透的酸味和糖精的甜味有微妙的协调作用,按酸甜味顺序交替刺激味觉。
青果是早期生产的产品,具有体积小、只吃几口就能吃完的缺点和少量销售,性价比高的优点,但一旦尝到味道,1个就不够塞牙缝。
基本上要吃5~10个才能解馋。
最具代表性的水果是桃子。 糖精的用量决定了甜度,因此,根据生产厂家糖精的配方,甜度有波动,但桃子的酸味也会轻轻地挠舌。
青涩的爱情通常比甜味的记忆更接近于酸味或苦味。
因为制造者不会混合甜味,如果将青涩爱情的有效期限制在小学时期,即使不是那个时期对同桌的理性心动或通过分桌子进行无谓的地区分割,也会有可以共享的美好回忆,一般升入初中后,就会像青涩水果一样远离口味。
青果和青涩的爱情,无论是从嘴里还是从心里,都会被长久地记住。
你还记得初恋吗?
放学后,来到学校门口或小区门口,就会出现一辆棉花糖自行车。 在自行车行李箱里准备好棉花装备后,将白糖放入中央大厅,通过旋转的力量像魔术一样制造出像云一样的棉花。 不清楚原理。 虽然不知道自行车上安装的设备能有多少制作工程,但是从小学学生的角度来看,都一样神奇。
把一次性筷子的一侧切开,轻轻粘上棉花糖,有些大叔将色素混合在一起,增加了黄色和粉色的色彩。 完成的产品用橡皮筋固定在设备周围并插入。 由于制造工程的特性,其他颜色转换可以通过色素量调节,这样制成的棉花糖的颜色是浅色调的。 在放学路上远处看到的自行车周围,村里的孩子们三三两两地聚在一起观看棉花糖制作过程,只要一用筷子,就能看到糖变成棉花的神秘组合。
接下来的回忆大概不是恋爱的时候吧。 恋爱不是甜甜的吗?
所以去游乐园的话,建议大家特意买一块棉花糖分着吃。
因为小心翼翼地吃也很有意思,调皮地吃也很有意思,即使为了吃棉花糖而靠近的对方的脸埋在棉花糖里,也不怕受伤的后患,有时还会故意从双向吃进去,成为接吻的前哨战。
自古以来恋爱要甜甜蜜蜜的。
一到冬天,就为了和父母一起去澡堂,故意去了游泳池。
一边享受游泳,一边增强冬季体力,在游泳池玩耍的话,可以一边洗澡一边去除适当的污垢,是一箭双雕的淘气式休闲活动。
冬天游泳池的水当然也很凉。 与其说是冰冷,倒不如说是阴凉,但是可以忍受,游泳后在淋浴间热淋浴也很有魅力。 全身起鸡皮疙瘩,用温水浸湿身体,洗澡时把冰冷的身体加热,非常有趣。
当时游泳池即使不戴帽子也不会妨碍入场。
只要准备泳衣或泳衣等三角内裤就结束了,勤劳的孩子在意大利的时候也有准备毛巾的朋友。 如果非要以这种准备性区分的话,就是在游泳池定期登记的孩子,或者在现实中属于明智的一类。 一次性入场游玩的孩子们对事前准备性和游泳池设施的使用非常消极。 后来成年后去过几次游泳池,只是游泳的地方,不能成为小时候洗澡的地方,长大后养成了在意周围人的习惯。
意识到我周围人的行为好像聚集在一起成了礼仪。
和父母一起放学,突如其来地下起了阵雨。
这种雨水淋在皮肤上的话,有打皮肤的凉爽感。
最后,在回家的某个屋檐下,看着像瀑布一样倾泻而下的雨水,觉得非常痛快。 从学校到回家的途中下的阵雨已经充分浸湿了我们的全身,从头到鞋都追踪着走路,不知道是谁先下的。
跳进了那家屋檐下的水柱。 一条大人的手臂般大的水流在那家伙头上喷涌着新的浪花。 你我都跳进去,用瀑布的水柱重新浸湿已经湿透的身体各个角落,真是很有趣。 被雨淋湿被瀑布淋湿虽然都一样。
因为打我身体的强度的差异,有全身按摩效果,一起玩水,看着我们有趣的表情,留下了无畏的雨淋的回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