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을 받고 출발지에 도착했더니 이미 손님이 카니발 뒷좌석에 타고 있었다.
간단한 첫인사와 함께 목적지로 출발했다. 한 낮이라 그런지 달리 서로가 이야기 꺼리가 없었는지 조용한 여정으로 별다른 특징 없이 목적지에 도착하자 이미 연락을 받고 기다리던 가족이 손님을 마중을 나온 모양이다. 차를 주차하려고 하자 마중 나온 가족이 전면주차를 해달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전면 주차를 원하는 손님은 그리 많지 않지만 별다른 생각 없이 전면주차 후 도착지를 떠나려고 인사를 나누자 뒷좌석 손님이 휠체어에서 내리기 위해서 전면주차가 필요했던 것이다.
현장을 떠나려는 순간 무심코 지금까지의 운전 방식과 주차 요령에 대한 복기復棋에 들어갔다.
일종의 자기 성찰을 위한 시간이다.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정숙하게 운행이 유지되었고 주차도 손님의 요청대로 전면주차 등 별다른 불편은 없었다고 판단되자 기분 좋은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
헤어질 때 손님이 건네는 인사말의 뉘앙스와 감도를 보면 서비스의 만족도를 알 수 있는데 이번 경우는 상위급에 속한다.
인생을 살아오면서 수많은 순간의 만남과 이별이 있는데 모두에게 즐거운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은 욕심일까? 언제 다시 만날지도 모르는 인연들이 그리 중요할까? 지금부터 주변 사람들에게 보시하는 마음으로 한 발 양보하면 평화로운 인생을 유지할 수 있을까?
결코 쉽지 않지만 그렇다고 그리 어려운 길도 아님을 우리는 알고 있다.
문제는 언제나 실천이다.
일산 라페스타 거리를 지나는데 대리 기사용 간이 천막이 보인다.
기사들 휴게실과 손님들 대기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려는 목적이다.
천막에는 광고성 대리기사 전화번호 아래에 ‘창업, 지사 설립, 법인 구매’ 등 추가 안내가 보이기에 휴대폰을 꺼내 들고 사진을 찍어 두었다.
다음날 전화를 했더니 라페스타 연락소는 조만간 정리하고 지방으로 원정 대리를 할 예정이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연락소에 들리란다.
그리고 늦은 밤 다시 천막으로 갔더니 한참 피크타임 대기 콜로 바쁘신 대표님을 만날 수 있었다.
무림의 고수는 그렇게 내 앞에 등장했다.
우선 현장에서 진두지휘하는 수장을 처음 본 신선함이 있었고 새내기 기사에 대한 예우가 있었다.
시간은 심야로 접어드는데 라페스타 상권의 특성상 수많은 사람들이 대리 기사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었으며 현장에서 믹스커피까지 준비한 세심함도 돋보였다.
대기콜을 접수하면서 손님들이 들어오면 커피를 타면서 내 질문에 틈틈이 답변하자니 가히 일인다역을 해내는 놀라운 능력자였다.
무엇보다도 내가 고맙게 느껴진 것은 내 질문이 고수의 입장에서 귀찮기도 할 텐데 그러한 내색도 없이 친절함으로 일관했다. 고마운 배려였다.
대리 기사 법인 설립 등 개인적인 궁금증에 대한 기초지식을 제공해주면서 시간이 흐르자 귀가를 서두르는 손님들이 늘어나 나의 한가로운 질문이 대표님의 영업에 방해가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이밍이 조화롭지 않았다.
“대표님. 오늘 제 수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피크타임으로 바빠서 좀 그렇지만 나중에 또 놀러 오세요. 반가웠습니다.”
인사를 나누고 헤어지는데 어느덧 시간은 12시를 지나고 있었다.
나 같으면 초짜 기사한테 친절한 답변이 가능했을까?
아직도 부족한 나 자신에게 배려의 중요성을 새삼 일깨워 준 삶의 현장이었기에 마음속의 사부님으로 모실 작정이다. 아름다운 인연이 생겨난 것이다.
손님이 대리 기사를 요청해도 기사들이 근거리에 없거나 조건이 맞지 않으면 선뜻 회신이 없을 수도 있는데 손님들은 영문을 모른 채 늦게 나타난 기사들이 야속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그냥 하염없이 기다릴 것이 아니라 대리회사에 다시 전화를 걸어 대리비를 상향 조정 후 기사들을 유혹하는 방법도 있음을 참고하시라.
앞선 대리 임무를 마치고 버스 정거장으로 이동하던 중 근거리 예약콜이 잡혔다.
분위기를 보아하니 딸과 사위가 장인, 장모에게 저녁식사를 대접하고 대리를 부른 모양이다.
대리를 부른 지 30분이 넘어 40분이 되어간다고 불만이 있었나 본데 내가 관여할 문제는 아니었고 다만 나도 아들과 딸이 있으니 훗날 며느리와 사위가 생길 텐데 어떤 느낌일까 생각해보았다.
며느리에게,
우리 아들을 사랑해 주어 고맙고 우리 부부를 공경해주어 또 고맙다.
사랑은 한순간일 수 있으나 사랑에 대한 의리는 영원함을 잊지 마라.
살다 보면 삶이 너를 힘들게 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처럼 아름다운 시간이 있었음을 기억하고 꿋꿋하게 버틸 수 있는 인내를 길러라.
기다림 만큼 완벽한 것은 없단다.
내 아들이라고 두둔하자니 어리석은 면이 보이는구나. 너라고 왜 안보이겠냐?
부디 널리 이해하고 잊힌 장점을 살펴서 서로의 기를 살려주었으면 좋겠다.
사랑은 서로를 보는 것이 아니라 한 방향을 보는 것이라고 하더라.
내가 우리 아들을 사랑하는 것보다 적지 않게 너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한단다.
너를 지금까지 곱게 키워 주신 어른들께 감사드린다. 고운 딸을 시집보내면서 가슴속으로 서운해하셨을 두 분이 눈에 선하다.
살아가는 방식이 틀리다고 사랑의 표현까지 다를 수는 없지 않겠냐?
미움을 나누기에도 짧은 인생이다. 사랑하고 또 사랑하거라.
사위에게,
부디 사랑하는 여인을 만났으니 오랫동안 행복하기를 바란다.
나도 너처럼 젊고 고운 시절에 집사람을 만나서 미운 정 고운 정이 들어가며 어느덧 세월이 흘렀지만 그래도 조강지처가 최고 더라.
살면서 왜 티격태격이 없겠냐? 다만 오래 가슴에 담지는 말거라.
나의 이쁜 딸이 너에게도 이쁘게 보였으면 좋겠고 살면서 허물이 보였다면 나의 불찰이니 부디 너그럽게 덮어주었으면 좋겠다.
때로는 삶이 너를 지치게 만들고 딸이 너를 지치게 만들면 조용히 나를 불러다오.
같이 소주 한 잔 하면서 너한테 도움이 될 만한 나의 경험을 들려주마.
길지 않은 인생을 살아왔지만 그리 짧지도 않은 내 인생도 들춰보면 실수와 보람의 반복이었다.
순간의 영광에 도취되지 말고 시련 앞에 좌절하지 말기를 바란다.
인생은 살아가는 맛이 있으니 부디 네 옆자리에 내 딸도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
자주 보자고 약속은 못하겠다만 커가는 손주들을 볼 수 있는 기쁨을 나누어 다오.
미움을 나누기에도 짧은 인생이다. 사랑하고 또 사랑하거라.
接到通知后到达出发地,发现客人已经坐在嘉年华的后座上。
简单的第一句问候便向目的地出发了。 可能是因为正午时分,彼此似乎没有忌讳交谈,以安静的旅程到达目的地后,已经接到通知等待的家人出来迎接客人。 要停车时,前来迎接的家人要求全面停车。
一般来说,想要全面停车的客人并不多,但是毫无想法地全面停车后,为了离开目的地而打招呼时,后座客人为了从轮椅上下来,需要全面停车。
在离开现场的瞬间,无意中进入了至今为止的驾驶方式和停车要领的复盘復棋。
这是一种自我反省的时间。
整体上维持了安全、肃静的运行,停车也按照顾客的要求全面停车等,没有出现其他不便,因此可以愉快地结束。
从分手时客人的问候语语气和灵敏度可以看出服务的满意度,此次属于上层。
人生在世,无数瞬间的相遇和离别,希望给所有人留下愉快记忆的心是贪欲吗? 不知何时才能再见的缘分有那么重要吗? 从今往后,以布施之心向周围人让一步,就能维持和平的人生吗?
虽然这并不容易,但我们也知道这条路也不是那么难走。
问题在于实践。
经过一山lafesta大街,可以看到代理司机用的简易帐篷。
其目的是用于司机休息室和客人休息室等多种用途。
帐篷里,广告性代理司机的电话号码下面可以看到"创业、设立分公司、法人购买"等追加通知,所以拿出手机拍照留念。
第二天,记者给他打了电话,他说:"不久后将整理菲斯塔联络所,并远征到地方代理,以后有机会可以去联络所。"
然后深夜再次去了帐篷,见到了在高峰时间等候的代表。
武林高手就这样出现在了我的面前。
首先,第一次看到在现场指挥的首长,感觉很新鲜,对新手骑士也有礼遇。
时间进入深夜,由于lafesta商圈的特性,很多人都在等待代理司机们的帮助,在现场还准备了速溶咖啡,非常细心。
在受理等待呼叫时,客人一进来就冲咖啡,抽空回答我的问题,真是完成多角戏的惊人能力者。
最重要的是,我感到感谢的是,从高手的立场来看,我的提问应该很麻烦,但他却毫无表露,始终保持着亲切的态度。 这是值得感谢的关怀。
设立代理司机法人等提供个人疑问的基础知识,随着时间的流逝,急于回家的客人越来越多,觉得我的闲暇问题妨碍了代表的营业。 时机并不协调。
"代表,今天我的课就上到这里。 托您的福,我学到了很多。 谢谢。"
"现在因为是高峰期,所以有点忙,但以后再来玩吧。 很高兴见到大家。"
道别后不知不觉已经过了12点。
如果是我的话,能亲切地回答新手司机吗?
因为这里是再次提醒自己关怀的重要性的人生现场,所以打算侍奉为心中的师父。 美丽的缘分诞生了。
即使客人要求代理司机,如果司机没有根据或条件不符,也有可能不会欣然回复,但客人可能会觉得莫名其妙地晚出现的司机很无情。
不要只是一味地等待,而是参考了再次给代理公司打电话,在上调代理费后诱惑司机的方法。
之前结束代理任务后,在前往公交车站的途中,接到了近距离预约电话。
从气氛来看,女儿和女婿请岳父、岳母吃晚饭,并叫来了代理。
可能是因为叫代理超过30分钟,快到40分钟而感到不满,但这不是我该管的问题,只是我也想过,既然有儿子和女儿,以后会有儿媳和女婿,会是什么感觉。
给儿媳妇,
感谢您对我们儿子的爱,也感谢您对我们夫妇的尊敬。
爱情可能只是一瞬间,但不要忘记爱情的义气是永恒的。
生活中虽然生活可能会让你很辛苦,但是要记住曾经有过像现在这样美好的时光,培养坚强坚持下去的耐心。
没有什么比等待更完美的了。
偏袒我儿子,却看到了愚蠢的一面。 你怎么会看不见呢?
希望大家多多理解,观察被遗忘的优点,为彼此打气。
都说爱情不是看彼此,而是看一个方向。
比我爱我家儿子还爱你不少,还珍惜你。
感谢一直以来把你养育成人的长辈们。 将美丽的女儿嫁出去时,心里会感到遗憾的两位历历在目。
生活方式不同,爱情的表现也不可能不同吧?
人生短暂,无法分担怨恨。 再爱再爱吧。
给女婿,
你遇到了心爱的女人,希望你永远幸福。
我跟你一样年轻美丽的时节,遇见了爱人,情深意重,转眼间岁月流逝,还是糟糠之妻最好了。
生活中怎么可能没有磕磕碰碰的? 只是不要长时间放在心上。
希望我的漂亮女儿也能让你看起来漂亮,如果生活中出现了错误,那就是我的过失,希望你能宽容地掩盖。
有时候,如果生活让你疲惫,女儿让你疲惫不堪,你就安静地呼唤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