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n 12. 2017

"제 음악에 두번 다신 그런 가사 없을것" 창모 사과문

창모 인스타그램


 


창모가 가사 논란과 관련해 사과문을 올렸다. 


12일 래퍼 창모(22)는 인스타그램에 "죄송합니다"라며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제가 몇 년 전에 썼던 가사가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주게 됐다"며 "철 없었던 시절의 불찰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문제가 됐던 가사는 스무살쯤에 무료 공개했던 아마추어 시절 곡이라고 밝혔다. 창모는 "저 스스로도 제 어리석음을 깨닫고서 곡들을 내리고, 사과문을 게재했었다"고 했다. 


그는 "제 음악에 두번 다신 그런 가사는 없을 것"이라며 "여러분의 비판을 밑거름 삼아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꼭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창모가 지난 2014년 발매한 믹스테이프 수록곡 '소녀'와 2013년 발표한 곡 '도프맨(Dopeman)' 가사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해당 노래에는 덕소고 여학생과 대구 지하철 참사가 언급됐다. 창모 인스타그램에서는 그를 옹호하는 의견과 비판하는 의견이 맞섰다. 


이날 창모가 올린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창모입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썼던 가사가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주게 되었습니다. 제 철 없었던 시절의 불찰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의 가사들로 인해 상처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문제의 가사들은 제가 스무살 즈음에 무료 공개했던 저의 아마추어 시절의 곡들로 이후 저 스스로도 제 어리석음을 깨닫고서 곡들을 내리고, 사과문을 게재하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에 불거진 이 일의 많은 분들의 질책에 공감하며 저 역시 여전히 그 가사들에 대해 깊게 반성중 입니다. 제 음악에 두번 다신 그런 가사는 없을 것 입니다. 제 가사로 인해 상처 받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여러분의 비판을 밑거름 삼아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꼭 노력하겠습니다. 


-구창모 올림





베스트 클릭 기사






작가의 이전글 방송인 조영구, 주식으로 38억 '돈벼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