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ug 16. 2017

"존재 자체가 감동인 친구" 이수영·박경림 우정 사연

동갑내기 친구 가수 이수영(38) 씨와 방송인 박경림 씨가 우정어린 일화를 공개했다.


두 사람은 지난 15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나왔다.


이수영 씨는 "결혼 전 남편을 만났을 때 결혼할 상황이 아니었다. 사기를 당해 큰 빚을 지게 됐는데, 남편을 떠나보내려고 만나자마자 빚 얘기부터 했다"고 털어놨다.



이하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이 씨는 "저희 집에 빨간 딱지가 붙었다. 당시 경림이가 제 잘못이 아니란 걸 알고 소명을 했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만삭인 경림이가 저를 은행에 데리고 가서 지점장실로 직행했다"고 말하다 눈물을 터트렸다.


  



 


박경림 씨는 눈물짓는 이 씨에게 "예능은 사람들이 즐거워지라고 보는 거야. 울면 안 돼"라며 달랬다.


 


박 씨는 당시 상황에 관해 "수영 씨를 사칭한 일이 있었다. 얼마나 무서웠겠냐. 은행에 가자고 해서 '여신법 위반이다'라고 따졌다. 일단 금리를 바꾸고 수습을 했다. 수영 씨가 열심히 일해서 갚았다"고 설명했다.


 


이 씨는 "그때 상황을 해결해줄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경림이가 그때 다크호스처럼 배 이렇게 나와서 다 해줬다. 나중에 제가 아기를 가지고 그 만삭의 몸이 그냥 있어도 너무너무 힘들더라. 정말 평생의 친구이자 은인"이라고 털어놨다.


 


박나래 씨는 "전에 수영 씨에게 박경림 씨 존재를 물었는데 '평생 감동을 주는 친구'라고 했는데, 이제야 정말 이해가 간다"고 말했다.


 


박경림 씨도 이수영 씨에게 감동한 일화를 공개했다. 박 씨는 "힘든 일이 생겼을 때 함께 방송에서 상을 받은 7돈짜리 황금 열쇠를 '오해 없이 들었으면 좋겠다'며 조심스럽게 내게 그냥 주더라. 당시 이수영 씨도 빚을 막 다 갚을 때라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다"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베스트클릭






작가의 이전글 "1만원 권으로 집안 도배" 정정아가 받은 프러포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