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an 18. 2019

[요즘사람 김가오] 엄마 이 신발 사실 50만원이야

“아닌 척 해도 우리에겐 뭔가 ‘있어보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가오’는 소중하니까!”

         

giphy


[요즘사람 김가오] EP1. “엄마 이 신발 사실 50만원이야”


얼마 전 위시 리스트 중 하나였던 ‘나이키 X 오프화이트 줌플라이’를 신발장에 들였다. 웃돈을 얹은 리세일 제품이지만 신발을 보기만 해도 ‘아빠 미소’가 나온다.   


영롱하다

“내가 좋으면 됐다”


‘패션은 자기만족’이라고 했다. 자타공인 ‘패피’들이 왜 한정판과 콜라보에 미치는지는 옷과 브랜드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알 수 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제품이라도, 다소 비싼 가격이라도 굳이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브랜드에 대한 ‘팬심’과 나의 ‘간지’ 때문이다. 


대부분 적은 수량의 한정판으로 발매되는 콜라보 제품들. 구매하지 못하고 ‘뒷북’을 쳐봐야 소용 없다. 새해에는 관심 있는 브랜드의 콜라보 소식에 귀를 기울이며 발매 일정을 체크해보자.


오늘은 발매 일정이 공개된 몇 가지 협업 제품을 소개한다. 


1. 아디다스 오리지널 X 해브어굿타임 - 1월 19일  

ADIDAS ORIGINAL

아디다스 오리지널과 일본 기반의 스트릿 브랜드인 ‘해브어굿타임’의 2차 캡슐 컬렉션이다.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신발과 후디, 트랙수트 등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1월 19일부터 해브어굿타임 웹사이트와 아디다스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직구 신공 발휘할 기회!) 


2. Eytys(이티스) X H&M - 1월 24일  

H&M

스웨덴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이티스와 H&M의 협업이다. 특히 이티스의 트렌디한 실루엣의 자켓과 와이드 팬츠, 청키 스니커즈를 H&M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1월 24일 한국에서도 발매되며, 홍대점, 용산 아이파크몰점,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3. 유니클로U 19 S/S - 2월 1일  

유니클로

크리스토퍼 르메르(LEMAIRE)와 함께한 ‘유니클로U’가 19 봄 여름 컬렉션으로 돌아온다. 비비드한 컬러감과 합리적인 가격대가 매력적이다. 코트, 자켓부터 악세서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발매된다.


특히 여성 제품군에서는 다양한 실루엣의 드레스가 발매될 예정이다. 발매일은 2월 1일이다. 


4. J.W. 앤더슨 X 컨버스 ‘런 스타 하이크’ - 2월 12일  



J.W. ANDERSON

1월 J.W. 앤더슨 웹 사이트에서 단독으로 발매됐던 컨버스와의 협업 제품 ‘런 스타 하이크’가 국내에서도 발매된다. 기존 컨버스 라인업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독특한 아웃솔과 실루엣이 특징이다.


발매일은 2월 12일이다. 컨버스 코리아 웹 사이트와 분더샵 청담, 10 꼬르소 꼬모 에비뉴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요즘 애들 사이에서 난리난 ‘사파리송’ (귀여움 주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