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끼로 스타 반열에 오른 연예인들에게도 공부에 매진한 학창 시절이 있었다. 명석한 두뇌와 끈질긴 노력으로 학창시절 '우등생' 타이틀까지 차지한 연예인 10인을 모아봤다.
1. 마동석
배우 마동석 씨는 학창시절, 미국에서 13년 동안 유학생활을 했다. 미국 콜럼버스 주립대 재학 당시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성적을 자랑한 것으로 알려졌다.
2. 이상윤
배우 이상윤 씨는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한 엘리트다. 이상윤 씨는 과거 방송에서 전체 상위1%에 해당하는 수능 성적을 받았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3. 임시완
가수 겸 배우 임시완 씨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쭉 반장을 맡아 할 정도로 우등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임시완 씨는 방송에서 올 '수'에 가까운 성적표를 공개하며 전교 1등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4. 송중기
배우 송중기 씨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알려졌다. 송중기 씨는 400점 만점인 수능시험에서 380점을 받아 대학에 진학했다. 중학교 시절에는 전교 회장, 고등학교 시절에는 전교 부회장을 맡으며 학교생활에도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5. 유병재
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 씨는 최근 방송에 출연해 "전교 1등을 몇 번 했다. 전교 10등 안에는 늘 있었다"며 우등생이었음을 밝혔다. 유병재 씨는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중퇴했다.
6. 우원재
래퍼 우원재 씨는 홍익대학교 장학생으로 입학한 우등생이다. 우원재 씨는 방송에서 전국 상위 3%, 1%를 기록한 모의고사 성적표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고3 시절 꼴찌였던 친구를 공부시켜 4년제 대학교에 입학시킨 에피소드를 직접 공개하기도 했다.
7. 장기하
가수 장기하 씨는 과거 방송에 출연해 수능 시험을 보지 않고 성적으로만 서울대에 진학했다고 밝혀 이목을 끌었다. 그는 학창시절 내내 우수한 성적을 유지한 비법에 대해 “틀린 것이 없을 때까지 문제는 풀고 또 풀었다. 벼락치기는 하지 않고 시험 2~3주 전부터 공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8. 김정훈
가수 겸 배우 김정훈 씨는 서울대 치대를 중퇴한 엄친아 연예인으로 알려졌다. 그는 과거 방송에서 "진주시에서 1등이었다. 경남에서도 한 번 1등을 한 적이 있다"며 남다른 성적 스케일을 밝히기도 했다.
9. 웬디
그룹 레드벨벳 멤버 웬디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유학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네소타의 기숙 사립학교를 졸업한 웬디는 대학 재학 중 수학경시대회에 출전해 5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중학교 시절 학업 성적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미국 대통령상을 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10. 혜림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과에 재학 중이다. 그는 최근 방송에 출연해 광둥어, 중국어, 영어까지 4개 국어를 섭렵했다고 밝혔다. 특히 '안네 프랑크의 일기'라는 책을 번역할 정도로 뛰어난 어학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혜림은 대학 진학 이후 학점 4.0을 유지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