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구주택총조사' 기념해 GS25와 콜라보한 통계청
[광고] 통계청
“오늘은 뭐 먹지?” 설레는 맘 붙들고 저절로 찾게 되는 집 앞 편의점. 수많은 제품들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제품 중 하나는 ‘삼각김밥’이다.
그중에서도 ‘참치마요’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특히 출출할 때 들른 편의점에서 참치마요 삼김 하나와 라면의 조합은 국룰이 될 정도로 사랑받고 있다. 참치마요는 2019년도 삼각김밥 인기 순위에서도 압도적인 지지율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GS25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참치마요 삼각김밥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색다른 콜라보를 시도해왔다. 최근에는 인기 캐릭터 펭수와의 콜라보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참치마요 삼김의 무한 변신이 계속되는 가운데 GS25가 상상도 못 한 곳과 새로운 콜라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의외의 이색 콜라보를 선보인 곳은 바로 ‘통계청’이다.
통계청이랑 콜라보라고? 이게 뭐지...ㅇ_ㅇ?? (두둥!)
삼각김밥에 포장지에 통계청은 웬 말이고, 국민대표는 또 무슨 소리란 말인가. 최근 다양한 브랜드들이 색다른 콜라보를 진행해왔지만 ‘통계청XGS25의 콜라보’는 이전에 본 적 없는 신박함을 자랑했다.
통계청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기념해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을 출시했다. ‘인구주택총조사’는 국가 정책을 만들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시행하는 통계조사다.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모든 내•외국인 파악하고 거주하는 주택의 규모 및 특징을 조사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선정된 20% 표본이 참여하게 된다.
전체가구 중 선정된 20%의 표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조사로서 GS25의 대표 상품인 참치마요와 만나 국민대표라는 의미를 더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따로 있었다.
그것은 바로 무려 ‘500원’밖에 안 하는 삼각김밥의 가격! (★물.가.파.괴★)
소비자가는 1천원이지만 상품 구매 후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절반 가격인 500원이 된다.
GS25 멤버십 어플 ‘더팝’에서 응모하면 GS25 모바일 금액권(500원)을 100%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가 지불하게 되는 나머지 500원마저도 수해 피해 농가에 기부된다. (500원으로 삼각김밥 먹고 기부도 하면 개꿀!)
만약 이 삼각김밥을 만나게 된다면 얼른 구매한 뒤, GS25 멤버십 어플 ‘더팝’에 들어가 GS&POINT를 적립하고 이벤트 페이지 내에 있는 스탬프를 터치하면 간단히 응모할 수 있다.
삼각김밥을 단돈 500원에 먹고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착한 이벤트는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하지만 준비된 17만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발 빠른 이들만이 득템할 수 있다.
GS25에서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을 만나지 못했다면 또 다른 이벤트를 주목해보자.
통계청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맞이해 해시태그 이벤트 ‘인총원정대’를 함께 진행한다. ‘인총원정대’는 나만의 국민대표 캐릭터를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인총원정대’ 이벤트는 인구주택총조사 대상자(20% 표본)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국민대표로서 참여할 수 있다. 단,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하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어마어마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바로 귀염뽀짝한 캐릭터를 만들어 엄청난 선물 득템의 기회를 노려보면 좋겠다.
‘인총원정대’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돌아오는 31일(토)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12일(목)에 발표된다. 이벤트 참여에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 참여해보자. 또한 전국 GS25에서 만날 수 있는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을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