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20. 2020

가을철 피부 탄력 UP 하고 싶다면 화장대에 '이것'을

환절기 탄력 잃은 피부에 특효 성분인 인삼 속 '진세노사이드'

[광고] 설화수


“아니 피부가 갑자기 왜 이렇게 쳐졌지…? 푸석푸석 하기까지ㅠㅠ”


이제 곧 한 살 더 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차갑고 건조한 가을 날씨 탓에 부쩍 힘 잃고 처진 피부까지. 여자의 가을은 여러모로 서글프다. 


via GIPHY


지난 여름, 스킨케어를 가볍게 하는 데만 집중했기 때문일까, 아니면 이제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일까. 흐르는 시간은 붙잡을 수 없지만, 푸석해진 환절기 피부만은 기필코 극복하기로 결심하게 된다. 


가을이 쓸쓸한 건 우리 마음뿐만이 아니다. 실제로, 가을은 피부 노화를 체감하기 쉬운 계절이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우리 몸의 컨디션이 저하되어 피부 건강 또한 떨어질 수 있다. 또 갑작스레 건조해진 날씨는 피부 건조, 주름, 탄력 저하 등 각종 피부 노화를 부추긴다. 한 마디로 ‘가을의 피부’는 특별한 케어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때문에 가을이 되면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너도나도 고영양의 안티에이징 제품들을 쏟아내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하 설화수


작년보다 올해 더, 피부가 탄력 없이 푸석푸석하다면 올여름 당신의 스킨케어 습관을 뒤돌아보자. 여름 내내 너무 갑갑하거나, 귀찮아 스킨케어를 최대한 간소하게 했다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지 못해 피부의 기초 체력이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이후, 피부 화장을 일부 건너뛰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데 소홀했다면 피부 노화에 대해서도 걱정해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주름 등 피부 노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에게는 가을 피부의 노화 관리뿐 아니라 기초 체력까지 탄탄하게 끌어 올려 줄 수 있는 성분이 필요하다. 



컨디션 훅 떨어진 가을 피부를 위한 솔루션 


환절기 피부 건강을 되돌려줄 비밀은 의외로 우리 가까이에 있다. ‘건강한 삶’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올해, 뷰티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성분은 바로 ‘인삼’이다.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이미 수많은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인삼이 새삼스레 다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양하다.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자.   



건강에 좋은 효능으로 유명한 인삼은 사실, 피부 노화 완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비밀은 바로 인삼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성분, ‘사포닌’ 덕분이다. 인삼 속 사포닌은 일반식물 속 사포닌과 다른 독특한 화학 구조를 가지고 있어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고 불린다. 지금까지 알려진 인삼의 사포닌은 수십 종에 이르는데, 보통 우리가 아는 인삼 화장품에는 이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그런데, 약 50여 년 이상 인삼 원료에 대해 연구를 해온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가 최근 노화 완화에 효과가 있는 인삼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들어 인삼 화장품이 다시 주목받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 인삼에 극미량만 함유되어 있는 희귀 사포닌을 추출하고 이를 농축,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을 통해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사포닌 복합체를 새롭게 만들어낸 것이다. 


설화수의 ‘진세노믹스’는 인삼의 유효 성분 중에서도 피부에 효과가 있는 진귀한 사포닌 성분들을 약 6천 배(진귀한 인삼사포닌 CK 함량 비교) 이상 농축 시켜 만든 활성 뷰티 사포닌으로 피부 노화 완화 효과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진세노믹스’가 함유된 인삼 화장품 임상 실험 결과 8주간 사용만으로도 제품 사용 전 대비 피부 치밀도와 피부 탄력 모두 상승하였으며 주름은 17% 개선되는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2018년 2월부터 4월까지 (주)더마프로에서 한-중 36세~49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한 결과. 제품사용 전 피부 상태 100% 기준. 제품 사용 전과 후 비교 데이터 기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화수는 최근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인삼 성분 진세노믹스가 함유된 ‘자음생에센스’를 출시했다. 기존의 인삼 성분 화장품과는 다른,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인삼 성분의 화장품이 등장한 것이다. 



지금 필요한 건 ‘고영양’... 그러나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이 핵심


해마다 가을이 되면 값비싼 안티에이징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올해도 예외는 아니다. 수많은 제품 중 지금 내 피부에 가장 필요한 제품은 무엇일까. 


물론 성분, 효능, 가격도 중요하지만, 올가을에는 빠른 흡수력과 산뜻한 마무리감 등 사용감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한다. 여전히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고농축, 고영양이지만 가볍게 쑥 흡수되는 사용감을 갖춘 제품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 성분을 6천 배(진귀한 인삼사포닌 CK 함량 비교) 이상 농축해선 만든 고영양, 고농축 에센스임에도 불구하고 끈적임 없이 피부에 쏙 흡수되는 탁월한 사용감을 갖추고 있다. 피부에 매끄럽고 가볍게 발려 잔여감을 남기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피부를 꽉 채우는 영양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더 빠르고 더 깊게 효과를 보고 싶다면 얼굴에 바른 뒤 손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발라 볼 것. 사용 후 만져보면 피부 촉감 자체가 달라져 있을 것이다.  


via GIPHY


코로나 시국으로 정신없이 여름을 보내고 나니, 춥고 쓸쓸한 계절이 훅 다가왔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피부에 더욱 혹독한 계절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 피부의 힘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완화 효과로도 알려진 인삼 성분 뷰티템으로 피부를 관리해보면 어떨까. 곧 한 살 더 추가될 내 피부를 아끼고 사랑해준다는 마음으로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국민 게임 각”...모바일 롤이 진짜 나와버렸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