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r 05. 2021

현대차에서 이렇게 파격적인 디자인의 자동차가 나옵니다

아이오닉6 예상 디자인 화제

현대자동차가 새로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5의 사전 계약 대수가 국내외에서 신기록을 달성하면서 아이오닉6에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E-GMP(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기반을 둔 현대차의 첫 번째 전기차인 아이오닉5는 공개 첫날 2만 3760대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기아 카니발이 갖고 있던 2만 3006대의 사전 계약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SF영화에서 볼 법한 근사한 외부 디자인, 현대차 팰리세이드를 뺨 치는 널찍한 실내 공간 등이 관심을 받으며 이처럼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이제 사람들의 관심은 현대차가 아이오닉5에 이어 출시하는 아이오닉6 세단으로 쏠리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는 전기 스포츠 콘셉트카인 프로페시 콘셉트의 디자인을 적용한다”라고 밝힌 적이 있다. 프로페시 콘셉트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극 적용한 콘셉트카다.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큰 화제를 모았다. 바로 아래 차량이다.

  

프로페시 콘셉트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그런데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올해 초 스페인 자동차 전문 매체(Motor.es)가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한 예상도를 공개했는데, 예상도의 아이오닉6 디자인은 프로페시 콘셉트보다 훨씬 파격적이다. 


아직은 렌더링 이미지에 불과하지만 포르쉐 등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누리꾼들이 열광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아이오닉5가 예상보다 훨씬 진보적인 디자인 언어를 채택함에 따라 아이오닉6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디자인을 갖추고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모터원이 소개한 아이오닉6의 예상 디자인을 공개한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예상 디자인. /사진=모터원
유튜브, The Car Expert



작가의 이전글 태국 여행 뽐뿌 온다는 디즈니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