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y 25. 2022

애주가들이 간절히 원했던 ‘쏘맥맛’ 맥주 나왔다

GS리테일 '갓생기획'과 협업으로 탄생

[광고] 하이트진로


나만의 황금비율까지 찾아가며 ‘쏘맥’에 진심인 한국인들. 곧 죽어도 쏘맥만 선호하는 강경 쏘맥파라면 환호성을 지를 신제품이 출시됐다. 매번 섞어 마시지 않아도 쏘맥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고도주 캔맥주 ‘갓생폭탄맥주’다.    


이하 하이트진로


섞어 마시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쏘맥을 먹기 위해 적어도 소주 한 병에 맥주 2~3병이 필요했던 것을 생각해 보면 가성비도 넘친다.    



쏘맥마니아들의 마음을 제대로 꿰뚫은 이 신제품. 과연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갓생폭탄맥주’는 하이트진로와 GS리테일의 협업 제품으로 알려졌다.


사내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을 진행하고 있는 GS25. 갓생기획은 매번 참신한 아이디어로 노티드 우유, 틈새오모리 김치찌개라면 등 기발한 제품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갓생기획에서 출시한 상품만 해도 60여 개 이상으로, 누적 1000만 개가 넘는 판매고까지 달성했다.    


유튜브, 이리오너라 캡쳐
GS리테일


하지만, 놀랍게도 갓생기획에서 주류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최대의 주류 기업인 하이트진로와의 협업으로 갓생기획에서도 맥주 출시라는 새로운 시도가 이뤄졌다. 특히 두 기업은 쏘맥이 가장 맛있게 느껴지는 비율을 알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 긴 연구 끝에 갓생폭탄맥주는 최적의 알코올 도수 6.0%로 출시됐다.    


하이트진로


갓생폭탄맥주는 GS25 편의점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늘도 수고한 나를 위해 소소하게 쏘맥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오늘 퇴근길에 편의점에 들러 갓생폭탄맥주 하나를 집어오는 것은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농심 ‘메밀소바’로 만드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화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