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21. 2022

건조한 날씨에 피부장벽 지켜준다는 '홍삼오일' 주목

피부장벽 강화 효능 지닌 '홍삼오일'

셔터스톡


평균적으로 피부 표피 지질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나이는 약 35세부터다. 지금, 이 순간에도 피부장벽은 무너지고 있다는 의미다. 피부장벽의 힘이 감소해 푸석해진 피부는 푹 자도 피곤해 보이게 만드는 원인. 또 아무리 화장품을 덧칠해도 소용없어 더욱더 절망적이다.


그래도 아직 포기는 이르다.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잡아주는 ‘홍삼오일’이 최근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홍삼오일은 페이셜 오일처럼 피부 건조를 해결하는 보습력을 지녔을 뿐 아니라 피부장벽 강화 효능도 누릴 수 있다.


이하 동인비


홍삼오일이 피부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지방산’과 연관이 있다. 피부의 표피 지질은 지방산,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이렇게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세포 간 연결과 지지를 담당한다. 만일 피부에 노화가 시작되면 바로 이 표피 지질 함량이 감소하게 된다. 피부 유분과 수분이 빠지면서, 피부 표피 지질을 이루는 3요소도 함께 감소해 결국 피부장벽이 무너지게 되는 것이다.


지방산은 항균 작용은 물론 피부의 '항상성 유지' 역할에도 상당히 중요하다. 또 세라마이드를 생성하거나 합성하는 필수 성분이기도 하기 때문에 피부장벽 강화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셈. 특히 지방산의 리놀레산 성분의 경우 체내 생합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해줘야 한다.



최근 '홍삼오일'에 대한 주목도가 커진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피부에 꼭 필요하지만, 갈수록 부족해지는 지방산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주는 성분이 가득 담겨있다. 홍삼오일에는 앞서 언급한 리놀레산을 비롯해 다른 오일 보다 훨씬 더 다양한 지방산을 고함량 함유했다.


‘홍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정관장은 40여 년 동안 이 홍삼오일 연구에 공을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제조 방법, 안정성, 효능, 유래 성분 등을 지속해서 연구해 발전을 거듭한 결과, 7가지의 특허를 획득하는 등 뛰어난 홍삼오일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 무려 31단계의 제조공정과 27개 항목의 품질검사를 거쳐 생산했다.



그렇게 생산된 홍삼오일은 정관장의 홍삼 뷰티 브랜드 동인비의 ‘1899 시그니처 오일’로 탄생했다. 이 제품에는 오랜 연구의 결실인 홍삼오일이 그대로 담겨있어 풍부한 홍삼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1899 시그니처 오일의 홍삼오일은 100% 정관장 홍삼의 계약재배로 생산되며, 한 뿌리에 한 방울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다. 스킨케어 기초 단계에 활용해주면 피부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 밀도를 촘촘하게 채워줘 피부결 개선과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편안한 인삼꽃 향이 나는 이 오일은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사용감도 탁월하다는 평. 1899 시그니처 오일을 비롯한 동인비의 전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의 동인비 매장과 정관장 라운지, 공식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디자인 미쳤다" 제네시스의 첫 컨버터블 전격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