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현용 Jan 22. 2020

유튜브로 나를 성장시키는 방법

심현용TV를 개설합니다 

유튜브의 콘텐츠가 날로 성장하고 질적인 면에서 재미보다는 광범위한 지식의 창고 역할을 하고 있지 않나요 

내가 원하는 지식과 내용들이 미디어로 제작되어 편하게 집에서 길거리에서 틈 나는 대로 시창할 수 있는 세상을 누가 감히 생각이나 했을까요 


지금 이 시간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 조차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살아온 우리들은 인터넷 세상의 변화를 외면하면 외면할수록 불편한 삶을 경험하고 있기도 합니다

음식점 조차 무인자판기로 주유소도 셀프로 커피점도 무인자판기로 이제는 익숙해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글로벌 키오스크 시대 키오스크 앞에서 어리바리될 수밖에 없는 우리 늙은이들은 어찌해야 하는지 


온라인 인터넷 세상과 익숙해지는데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로 얻을 수 있는 곳이 유튜브 이기에 외면 활수 없게 되었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 것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미디어로 알기 쉽게 시청하면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필요한 지식조차 이제는 미디어로 스터디하는 세상을 경험합니다


인터넷 세상에서 제공되는 모든 것들 중에는 나를 재미로 끌고 가 시간만 축내는 공간이 있는가 하면 나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공간 크게 2개의 세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유튜브가 나를 성장시키는 공간이 무엇인지 아실 겁니다


유튜에서 나를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콘텐츠를 찾는 채널이 필요할 거라는 생각에 유튜브에 채널 하나를 더 개설하고 이제 콘텐츠를 제작해봅니다 


유튜브에서 어떤 키워드로 미디어를 소비하고 계셨는지 자신의 유튜브 시청습관을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재미인가요 지식인 가요

재미 관련 미디어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나를 성장시키는 유튜브 콘텐츠에 관련하여 제가 현재 검색하고 나름대로 스터디하는 콘텐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유튜브에서 소개되는 책 관련 이야기도 함께 하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제가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시간 나는 대로 시청하시면서 자신의 지식 성장판을 열고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돈이 없어 배움을 지속할 수 없었던 시기가 있었지만 이제는 자신이 배우고자 한다면 전세 계모든 지식들을 돈 없이도 간단하게 시간만 허락한다면 언제든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지금부터 유익하고 나를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콘텐츠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중 모든 것이 다  내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들을 주고 있습니다

누구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보다는 제 스스로 좀 더 깊이 있게 스터디하는 습관을 들이고자 새롭게 2020년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내가 가상세계 인터넷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은 모르는 것이 있어야 한다 

모르면 궁금해져라 궁금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봐야 한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만 터득하면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된다 


그런데 찾는 것이 복잡하다, 어렵다는 생각 앞에 굴복하고 포기하게 되면 결국 나는 그 자리에서 한걸음도 앞으로 나갈 수 없는 어제와 오늘이 같으면 내일도 역시 같은 시간 같은 모습 같은 날들이 계속될 뿐이다 


오늘 내가 달라지면 내일도 달라지는 나를 발견하게 되는 것처럼 오늘 나는 무엇을 어떻게 달라진 삶을 살아볼 것인가 

 오프라인 삶은 손쉽게 바꿀 수 없지만 온라인 인터넷 가상세계는 오늘 당장 검색 키워드 하나만 바꾸어도 내행동이 바뀌고 내지 식이 달라질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어렵지만 인터넷 온라인 세상은 너무나도 쉽게 달라질 수 있는 것이 신기하지 않은가 


온라인 인터넷 세상도 혼자 무엇인가 하려면 어렵지만 함께 하면 그 걸음이 어렵지 않을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새로운 인맥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어렵지만 온라인 인터넷 세상에서는 내가 관심을 가지고 내가 마음만 먹는다면 얼마든 새로운 인맥과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된다는 것을 모른다고 할 것인가 


좋은 친구는 아니라도 최소한 인터넷 온라인 세상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내비게이션 역할은 할 수 있습니다

2020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G 시대  신종 "유튜버" 라이브 방송 캐스터가 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