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옹이 Aug 26. 2023

요즘 나는,

나의 행복 당신의 행복

요즘 나는 글을 읽고 쓴다.

집안일 외에는 책을 붙들고 작은 문장들에 크게 감동받으며 지낸다.

가끔은 이렇게 사는 게 괜찮은 걸까 스스로 반문하며 괴로워할 때도 있지만,

"네가 행복한 일을 해."라는 남편의 말을 떠올리며 오늘도 마음속 글들을 쏟아내 본다.


며칠 전 나태주 시인의 시집을 읽다가

아름다운 문장을 읽게 되었다.


"죽은 자들은 하늘로 가

구름이 되고 언 별빛이 되지만

산 자들은 마을로 가

따뜻한 등불이 되는 걸 보리라."


핸드폰으로 책을 찍고 있는 내게 남편이 물었다.


"뭘 찍는 거야?"

"좋은 구절이 있어서."


남편이 나를 보며 가만히 미소 지었다.

그 모습에 마음속 깊은 곳에서 행복이 올라왔다.

내가 행복하면 남편이 행복해지고 그 모습에 나도 행복해지는구나.

단순하지만 큰 울림이 있는 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향집에 가기 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