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즈허브 Dec 29. 2020

나의 2020년 10대 뉴스

해마다 연말이면 국내외 10대 뉴스를 뽑은 듯하다. 

2020년 정리 2탄으로 나의 2020년 10대 뉴스를 뽑아 보았다.


1. 코로나 19 펜데믹

image from pixabay

코로나 19는 나뿐 아니라 지구 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에게 1위 뉴스이지 않을까?  사람뿐 아니라 지구환경에도 영향을 끼친 사건일 듯하다. 


2. 아내님 재취업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아내가 다시 경제 전선에 투입되었다. 그로 인해 많은 이벤트가 파생되었다. 다시 직업 전선에 투입시켜 미안한 마음이 많다.  좋은 쪽으로 풀리길 기원한다.


3. 집 이사

Image by Bluehouse Skis from Pixabay

20여 년간의 서울 서남권 생활을 정리하고 강남으로 이사를 하였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라고 생각하고 당장 거주의 불편함은 잠시 뒤로 하고 4년 뒤에는 좋아질 수 있도록 해야겠다. 


4. 사무실 이사

집 이사가 결정되고  집 이사하기 전 사무실 역시 서남권 시대를 마무리하고 성수동으로 이사하였다. 

이전한 사무실에서 화초가 잘 자라 기운이 좋은 터라 생각된다. 그래서인지 이전 후 반등의 기미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5. 아들 유치원 등원 거부 사태

Image by �Merry Christmas 

이사하고 나서 코로나 19도 심해지고 환경도 바뀐 탓인지 아들이 유치원 가기 싫다고 노래를 했다. 

그러다 여름 방학 때는 방학 1주일 포함 3주간을 유치원을 건너뛰었다. 다행히 그 후 적응을 잘 마쳐서 

잘 다니고 있다. 


6. 벤틀리 박을뻔한 사건

Image by 350543 from Pixabay

6월 차가 이상 징후를 보여 정비소로 가던 중 차량 전원이 나가면서 시동이 꺼졌다. 그런데 하필 내리막이었고 시동이 나가면서 핸들과 브레이크가 잠겼는데 점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는데 눈앞에 하얀색 벤틀리가 똭!! 

다행히 사고는 없었지만 아찔한 하루였다.


7. 브런치 작가 승인

독서 모임을 시작하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브런치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히 하였다.

그러다 추석 연휴에 그간 포스팅했던 글 몇 개를 업로드하고 작가 신청을 하였는데 한 번에 덜컥 승인이 났다. 

누군가에게는 별일 아니지만 뭔가 잠재력을 인정받은 듯 한 기분이 들었다.


8. 공인 중개사 시험공부 시작

2021년 있을 32회 공인 중개사 시험에 1,2차 한 번에 합격하기 위해 11월부터 공부 시작


9. 제본 부자재 판매 시작

친한 후배가 공기업에 취업을 하면서 하던 사업을 인수하였다.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라본다.


10. 아파트 난방 중단 사태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가 40년 가까이 된 아파트다 보니 수시로 온수 단수 같은 문제가 잦은데 

급기야 12월 중순 첫 한파 때 난방이 5일간 중단되고  그 후 고쳤다고 했으나 크리스마스 이틀 전부터 다시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빨리 돈 벌어서 새 아파트로 가고 싶다.

Image by MichaelGaida from Pixabay


2020년 수고 많았고, 2021년은  좀 더 밝고 좋은 소식으로 10대 뉴스를 장식할 수 있도록 살아야겠다.


Adieu!! 2020 

#10대뉴스 #adieu #사건사고 #코로나19 #벤틀리 #이사 #이전 #브런치 #공인중개사 #2020년

#정리 #경력단절 #재취업

작가의 이전글 2020년 제 점수는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