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노래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se Dec 27. 2023

너때문에 울며 지새던, 깜깜한 밤은 이젠 끝이 난 거야

DAY6(Even of Day)_나 홀로 집에(Home Alone)

DAY6(Even of Day)_나 홀로 집에(Home Alone)_(2021. Right Through Me)


"어떡하지

또 뭐 하지

내 맘이 끌리는 대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 좋아질 것만 같아

네가 없어도 난 너무 행복해

상관없어 내가 가장 소중해

너 때문에 울며 지새던

깜깜한 밤은 이젠 끝이 난 거야

그렇게 나는 나 홀로 집에

하고 싶은 거 다 하며 살 거야

내게 아쉬운 거 하나도 없이

너를 위해

너만을 위해

살았던 날은 모두 사라진 거야

그렇게 나는 나 홀로 집에"



노래를 듣자마자 나 홀로 있는 자체가 그려진다.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입고서

나 혼자 기쁨의 춤을 추지"


"I feel free

바쁘게 놀 거야 다 해 볼 거야

나의 1분 1초도 아까워"


"네가 없어도 난 너무 행복해.

너 때문에 울며 지새던 깜깜한 밤은 이젠 끝이 난 거야.

그렇게 나는 나 홀로 집에"

라며 이별 후 혼자서도 잘 지내고, 좋다는 감정들을 엄청나게 동적으로 표현한다.


슬퍼만 하는 이별 후가 아닌,

나 자신을 위해 기쁘게, 즐겁게 살아가겠다는 긍정적 메시지가 좋았다.

이렇게 나이스한 이별 후를 그릴 수 있다면,

이별도 할 만한 사랑일 듯싶다.



#DAY6 #데이식스 #Evenofday #이븐오브데이 #나홀로집에 #home #alone  #RightThroughMe  #사랑 #이별 #나



매거진의 이전글 내 사랑은 둘도 아닌, 하나밖에 없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