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작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Feb 20. 2020

자매끼리 4박5일! 뚜벅이 제주여행

진정한 뚜벅쓰 여행코스 공개

진정한 뚜벅이가 뭔지 보여주는 여행! 


▶주 여행지 : 동쪽 위주 여행 - 동백꽃 파뤼(서귀포시) 1박 - 종달리/세화 2박 - 

                      동문시장,용두암 (제주시) 1박 

▶여행 비용 2인 기준 : 78만원



제주국제공항


가자 제주로


제주항공의 제일 저렴한 시간대를 정해서 제주로 왔지요!!

핡핡 신난다!!!






공항에서 서귀포시까지 버스로!


서귀포시 중앙로타리로 가려고

5번게이트으로 나가 5번버스 정류장에서!

182버스를 타면되요

2천원이 찍혔어여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

깔끔!! 조용!! 굳!!



동백꽃을 보러 제주에 왔는데 서귀포쪽 위주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서귀포에 하루 자려고 ㅋㅋ

저렴 숙소 찾다가 바르견!


아고다에서 캐쉬 포인트까지 써서 26,000원!

방은 좁지만 깔끔하니까 하루 묵기엔 딱 입니다




-올레시장 조랭 그냥 바로 앞 가까워요!!!

-테이블없음 주의! 뭐 먹는게 애매함!ㅋㅋㅋ





일단 해질때 미쳤냐구여

제일 끝방이라서 볼수 있엇던 것 같습니닼ㅋㅋ

이뻐잉 ㅠㅠㅠ













유동커피


유명하다고 해서 동생따라 갔어요

직접 로팅하고 커피맛도 골라먹을수 있는 커피 전.문.점!!

인테리어도 이뻐요 느낌있게!'










초코 크루아상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난 플레인 ㅋㅋㅋ





A,B,C 타입이있어요


제가 마신건 A는 신맛 있고 엄청 가볍습니다!


동생이 마신건 C이고 오래 우린 차맛이나요, 신맛 제로


커알못이라.. 타입과 직접 로스팅한...그 매력을 잘모르겠지만!


아메리카노 말고 다른것도 유명한게 있는것같더라구요!!


찾아보고 가세요..






이중섭 거리 (Lee Joong Seop Street)


유동커피를 오갈때 지났어요

저녁이라 문닫은 가게도 많고 그랬는데도

분위기가 나름대로 느낌있고 좋앗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샵이 많았는데,

문을 빨리빨리 닫으니까, 낮에 와야합니다 ㅜㅜ

소품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우처언!


오르막 내리막이긴하시만 길이 깔끔해서 걷기좋음!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Seogwipo Daily Olle Market)


사실 유동커피를 가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시장에 들려서 속초에서도 맛있게 먹었던 대게고로케!!!를

먹으러 갔어여ㅋㅋㅋ

고로케랑 대게그라탕이랑 시켰는데ㅋㅋㅋ

음.....고로케는..대실망... ㅜㅜㅜㅜㅜㅜ

그냥 어묵튀김이잖아 ㅜㅜㅠㅜㅜ 비추비추... 힝

속초께 훠어어어얼씬 맛있어요...


아래 속초 편을 참고!


대게그라탕은 고로케가 넘 맛없어서 비교적 먹을만했지만

스프 맛입니다!! 스프+치즈





마농치킨이 유명한데

이상하게 동생이랑 나랑은 다른집이랑 고민하다가

이름이 더끌리는 집으로 갑니다 항상그랫어ㅋㅋㅋㅋㅋㅋ

제주왓으니 한라지!!ㅋㅋㅋ 하며 픽햇죠







2일차 


다정이네 김밥


내가 계란을 좋아해서 그런가....

그냥 맛이 있어서 그런가

완전 취.저!!!!!!!!!!! 너무맛잇어요 ㅠㅠㅠ

꼭 다정이김밥 1개란 멸치랑 같이 드세요!

다정이는 꼬소하고, 멸치는 매콥짭짤해서 딱이야딱!!

너무 맛잇어여 ㅠㅠㅠㅠ


내부에는 2-3자리 정도 있어요 2명 앉을자리? 정도 ~








제주동백수목원



아직 덜 폇지만 존예!!



동백 관련 사진이 진짜 많잖아요!


근데.. 실제로 보는게 더더더더 이뻐요!!


사진에는 못담아ㅋㅋㅋ


우리는 동백수목원이 나무가 큰편이라해서 갔어요!


카멜리아힐이랑 다른곳은 사진찍을수 있게 잘 꾸며져 있는것 같구요~ 원하는 분위기를 잘 찾아갈 것ㅋㅋㅋ




Tip.


아침 오픈 시간에 가야 사람이 그나마 적어요!


현금만 됩니다. (이체가능)

















종달리(終達里)


조용해서 걷기 좋다. 



종달리 정류장에서 가려는 식당까지 걸어서 30분!!

버스도 있다고는 하는데, 이미 버스 멀미로 힘들었던 우리는 걍 걸어!

이게 진정한 뚜벅이지!!!




걷는길에 근자C 소품샵도 있고 북카페도 있고 바다도 이쁘고 조용하고 ㅠㅠㅠㅠ

그냥 다~~ 날씨까지 딱!! 너무 좋았습니다!!

날 좋은날에 조용하고 싶다면 종달리 추천합니다!!
















소금바치 순이네




강.추




돌문어볶음이랑 보말국 꼭 같이 먹기!!!

진짜 제발 꼭 같이 드세요! 

둘이서 시켜먹었는데 그냥 다먹음 ^^ 배가 터질것같지만 터지지는 않음!!!!


싸장님 친절하시고 3명이서 왔으면 막걸리도 시켯을텐데... 둘이서는 무리 ㅋㅋㅋ밥도 배부름





다 먹고 나서 갈 준비를 하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숙소 어디냐고, 지금 어디로 가냐고 묻더라구요

우리 어디 갈지 모른다고 숙소는 세화라고 했더니 ㅋㅋㅋ

세화 갈 껀데 태워 주신다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크허허어헠 감사합니다

덥썩 타고 갔지요 아니면 버스로 또 30분 가야했거든요,

정류장까지도 걸어서 30분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

주차된 차가 없길래 ㅋㅋ우리 뚜벅이인거 아시고 ㅋㅋ 신경쓰였다고 ㅋㅋㅋㅋ

크허헝 정말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ㅠ


싸장님 친절하시고 밥더 진짜 맛있어요

두번가세요 세번가세요 ㅠㅠ!!




종이비행기 카페



사장님께서 찍어주신 투컷




세화에 내리면 해변가 따라서 카페가 많아요!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사람이 많은데 싫어서

종이비행기라는 카페로 갔습니다!!

오예~ 운좋게 사람도 없고!! 아담하고 조용하고 ㅠㅠㅠ 흐히 넘좋아


1층에 벽에 고래랑 배랑 막 그려져 있더라고요, 구경하고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저기 가로등에 서있으면 사진 찍어주신다고해서 서있엇더니

작품이 탄생합니다 ㅋㅋㅋ 친구들끼리 가서 찍어도 좋을듯!!!


카페는 1,2층인데 아담합니다!

사진에 보이는게 거의 다라능 ㅋㅋㅋ








세화씨문방구



화난고냉이가 마스코트!




고냉이가 마스코트인 세화씨문방구!!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그림들 ㅠㅠㅠ

이뿐 풍경~ 소소하게 구경하기 좋아요!!







여름문구사



귀여운 뀰 볼펜 뀨르 구입!!

아 사실 이 볼펜 어딜가던 보이더라구요..슬픔





이디하우스n카페



별빛이 내린다~



깔끔하고 아담한 숙소! 그리고 저녁에 별빛투어를 해주는 이벤트까지!!

그래서 결정했어요~ 별빛투어 너무너무 하고싶어서!!

추가비용도 없구요 ㅠㅠㅠ!! 그냥 가자할때 가면 됩니다




숙소는 4인 도미토리였구요, 따뜻합니다! 보일러도 있지만 라디에이터도 있고!

방에 화장실도 있고! 깰꿈!













다다식탁


숙소와 거의 같은 건물




별빛투어까지 시간이 없어서 바로 옆건물 다다식탁으로 갔습니다!

메뉴는 비빔밥과 얼큰소고기두부전골 이렇게 2가지만 있어요!

비빔밥 재료와 반찬은 재철 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름만 들어도JMT냄새나는 청귤한라토닉 ㅋㅋㅋ 사실 저거 먹으러 옴 ㅋㅋㅋ


마음이 급해서 ㅋㅋㅋ 허겁지겁먹었는데, 맛은 잇음 ㅠㅠㅠ

비빔밥은 고소하고!! 안매움! 두부전골은 느낌이 맑아요!

소고기무국이 얼큰해진 그런느낌??

소고기를 한번 구워서 넣기때문에 기름지지도 않고 가볍고 좋아요!!






용눈이 오름



별빛투어!! (faet.이디하우스)



끄아ㅏㅏ 별빛투어 간다!!!

갈 사람들 1층에서 모여서 사장님 차를 타고 다같이 갑니다!

주차장에 내려서 좀만 올라가면 언덕이 나와요~

보름달 다음날이라 달이 넘 밝아서 걱정하셨는데 넘 이뿐 사진ㅠㅠㅠ

셔터스피드때문에 10초를 움직이지 않고 ㅋㅋㅋㅋ 버텨야하니 자세 중요!


별빛 투어 TIP

1. 자세 생각하고 가세요! (준비물있으면 좋고! 후레씨는 사장님께서 주심)

2. 외투입고있다가 사진찍을 때는 벗어요! 실루엣이 그래야 이뿜!

3. 겨울에 가는거면 진짜 따시게 입어요!(산에 가면 춥습니다)









여행지도 동선을 전체와  하루별로 볼 수 있어요.  





여행정보 공유서비스 '위시빈' 여행작가 콘텐츠입니다. 

위시빈의 여행기는 '시간과 공간의 정보'를  한곳에 묶은 통합적 방식의 콘텐츠로서 

여행 계획과 경험을 기록하는데 효율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누구나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여행기의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위시빈 여행작가 | by histar




당신의 여행경험, 위시빈에 판매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특별한 코스의 지우펀 홍등거리와 진과스 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