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요가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rae Jul 28. 2023

나를 웃게 하고 울게 하고

나를 살게 하는 요가

나를 살게 하는 요가. 요가로 인하여 웃게 하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겁 많은 나를 모험하게 하고 도전하게 한다. 나를 사랑하게 하고 스스로 위로할 수 있게 한다. 몸을 움직이는 이 동작들이 왜 나를 살게 하는지 명확한 답은 할 수 없어도 내가 이 움직임들을, 요가를 바라보는 마음은 선명하게 알 수 있다.


오늘 인요가 수업을 하다가 요가를 하는 여인들을 보는데 그 모습이 아름다워서 눈에 담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호흡하며 움직이는 모습들이 아름다웠다. 그들이 그 순간에 아름다워서 나는 멋진 풍경을 바라본 것처럼 순간 멍해졌다. 마무리로 싱잉볼을 치는 순간에 한 명, 한 명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리를 내었다.

그들도, 나도, 그 공간에 있던 모든 것들이 아름다운 순간이었다. 나는 그 순간 속에 존재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필요했던 한 부분을 채워주기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