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Dec 26. 2019

국내 1월 축제 태백산 눈축제
1박 2일 코스 추천

설경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출처 : 인스타그램 @doodol.um


겨울의 태백은 특별합니다. 태백산 자락의 당골광장에서 열리는 눈축제를 비롯해 태백산 등산으로 만날 수 있는 환상적인 주목 군락의 설경까지, 하얀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1박 2일로 태백산 눈축제를 백 배 즐길 수 있는 방법, 이제부터 보여드릴게요!



DAY 1
태백산 겨울 등산



서울 - 태백 - 유일사 매표소 - 천제단 - 당골광장 - 숙소




01 서울에서 태백 가는 법



서울에서 태백으로 가는 버스는 동서울에서 출발해요. 시외버스 통합예매시스템에서 예약할 수 있고, 가는데는 3시간 10분이 소요됩니다. 비용은 31,900원.




기차의 경우 청량리역에서 태백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일반실 어른은 15,2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기차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네 시간가량 소요됩니다.

※출발 시간이 늦어질 경우 2일차 일정을 첫 날 먼저 소화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심자의 경우 일몰 후 산행은 위험할 수 있어요!





02 유일사 매표소-태백산 천제단-당골광장


사진 출처 : 태백관광 공식 홈페이지


태백산은 등산로가 여럿이지만, 그 중 쉬운 코스는 유일사 매표소, 백단사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두 코스 다 천제단까지는 2시간 거리입니다만 에디터는 유일사 매표소에서 출발해 천제단을 찍고 반재를 거쳐 당골광장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짧으면서도 다양한 길을 볼 수 있는 코스거든요. 총 산행 시간은 일반 성인 기준으로 4.5시간을 잡으면 됩니다.(식사시간 제외)


사진 출처 : 태백산 국립공원 공식홈페이지


1550미터의 높은 산이지만 애초에 출발하는 높이가 높기 때문에 비슷한 높이의 다른 산에 비해 덜 어려운 편입니다. 다만, 겨울에 등산할 때는 내려오는 길을 특히 주의하세요. 쌓인 눈 때문에 미끄러워 내려오는 길에 특히 위험도가 높습니다.

※일정상 태백에 늦게 도착하시게 된다면, 등산을 두 번째 날 일찍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몰 후의 산행은 초심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어요.


출처 : 인스타그램 @doodol.um


천제단 가까이 올라가는 길에는 이렇게 나무에 눈꽃이 하얗게 핀 것을 구경할 수 있어요. 겨울 산행의 묘미죠! 특히 주목 군락지에 눈이 내려앉은 모습은 꼭 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절경이에요.

점심 식사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도시락을 지참해 올라가서 먹는 방법, 당골 광장으로 내려와서 먹는 방법. 아침 일찍 출발하시는 경우 당골 광장으로 내려오시는 것이 가능하지만, 점심 가까이 출발하신다면 도시락을 지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골광장으로 하산을 권하는 이유는 다양한 등산로 탐방, 점심식사의 문제도 있지만(다른 매표소의 경우 무언가 먹을만한 곳이 거의 없습니다) 당골광장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가 많다는 것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예요. 택시도 많이 서 있으므로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태백 숙소 추천




01 오투리조트



함백산 정상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내려다볼 수 있는 호텔입니다. 일단 높은 곳에 위치하다보니 뷰가 좋은 것은 당연하고,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산 속에 있으니 공기도 좋습니다. 눈썰매나 스키 패키지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태백 오투리조트 보러가기>>>





02 관광호텔 쏘라노



친절한 직원분들의 서비스가 눈에 띄는 곳, 관광호텔 쏘라노입니다. 용연동굴과 매봉산이 가까워 바람의 언덕을 들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호텔 바로 옆에 이마트가 있어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가 쉬운 곳이기도 합니다!


쏘라노 바로가기>>>





03 라마다 강원 태백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구성으로 특별한 객실들을 선보이는 곳, 라마다 강원 태백입니다. 깔끔한 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요. 번화가와는 떨어진 곳에 있어 조용하게 쉴 곳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라마다 태백 보러가기>>>






DAY 2
눈축제 감상


당골광장 - 이글루카페 - 서울





01 당골광장 눈축제


출처 : 인스타그램 @sssonstar


태백산 눈축제의 또다른 묘미 중 하나인 당골광장! 대형 눈조각 전시, 얼음 썰매 체험, 눈 미끄럼틀 등으로 잘 구성되어 있어 구경할 만한 것이 많아요. 산행 후 지친 몸으로 둘러보기엔 아쉬우므로, 다음 날 컨디션을 회복하고 다시 여행하시는 걸 추천해요. 아니면 첫 날은 당골광장을 둘러보고, 둘째 날 산행을 하시는 것도 좋겠죠!






02 이글루카페


출처 : 인스타그램 @sssonstar


태백산 눈축제 구경의 마무리는 대형 이글루 카페에서. 진짜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대형 이글루 안에서 따뜻한 커피를 한 잔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얼음과 눈으로 되어 있는데 바깥보다 따뜻한 게 너무 신기해서 생각보다 편히 쉴 수 있어요. 참, 의자도 얼음이라 오래 앉아있지는 못하는 게 함정입니다.


올해로 27년째 색다른 겨울 재미를 주고 있는 태백산 눈축제! 등산과 당골광장 구경까지 마치시고 체력이 괜찮으시다면, 황지연못 일원에서 펼쳐지는 별빛 페스티벌과 문화광장의 축하공연, 얼음조각 전시도 구경하세요. 또, 축제를 맞아 시내 곳곳에서도 흥겨운 분위기를 만날 수 있답니다. 1월 축제를 만날 수 있는 겨울여행지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태백산 눈축제를 추천드려요!


태백산 눈축제 기간 : 2020.01.10~2020.01.19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이 글 외에 소개된 곳 중에서도
좋은 태백 숙소들이 정말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0만원 속초여행, 둘이 떠나는 뚜벅이 먹부림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