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Feb 12. 2020

부산이 처음이세요?
1박 2일 부산 코스

꼭 들러야 할 부산의 명소들



찐하게 들리는 사투리와 푸른 바다, 겨울에도 따뜻한 온도가 여행하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부산. 이미 많은 분들께 익숙한 여행지지만 아직 못 가보신 분들도 분명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부산이 초행이시라면 이렇게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AY 1
부산 씨티투어


서울 - 부산 - 감천문화마을 - 보수동책방골목 - 남포동 - 부산타워 - 숙소





01 서울에서 부산 가는 법



가장 저렴한 방법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일반 버스! 24,200원이면 부산까지 네 시간 걸려서 도착할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은 부산 터미널이 노포에 있어서, 시내나 관광지로 이동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거?

KTX를 타면 59,800원에 세 시간 좀 못 되게 걸립니다. 부산역은 관광지랑 가까우므로, KTX를 타는 걸 더 추천해요!


각 공식 홈페이지 캡쳐





02 감천문화마을



토성동역 6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사하 1-1, 서구 2, 서구 2-2 탑승. 감정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앞에서 내려서 조금 걸어올라가요!


누군가의 집 천장이 윗집의 주차장이 되기도 하는, 계단식 집들을 볼 수 있는 곳. 꼬불꼬불 미로같은 골목을 따라 걷는 재미가 있는 곳이예요. 처음 방문하셨을 때는 안내센터에 들러 골목투어지도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

관람 제한시간은 없지만, 주민들의 사생활을 존중해 주세요!





03 보수동 책방 골목


출처 : 인스타그램 @duxnkelx


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3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쭈우욱 올라가기!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헌책방 골목이에요. 골목골목 둘러보는 것도 재밌고,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는 부산의 명소.


가게마다 영업시간 다름
첫째주, 셋째주 화요일 정기휴무





04 남포동 산책



자갈치역 7번 출구부터 BIFF광장, 국제시장 먹자골목, 국제시장.
자갈치역 10번 출구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자갈치시장


부산이 처음인 여행자들이 빼놓으면 섭섭한 곳, 자갈치시장과 국제시장, BIFF광장도 둘러봐야죠! 그 유명한 씨앗호떡도 한입 먹어보고요. 물떡이나 마약김밥 등등 먹거리도 많아요.


가게마다 영업시간, 메뉴 다름





05 부산타워


출처 : 인스타그램 @xohxyxxn


남포역 1번 출구로 나와 글로벌인 남포동 호텔 앞에서 우회전, 직진하면 나오는 에스컬레이터 이용.


하루종일 실컷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밤! 부산의 반짝이는 야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부산타워에 올라봅시다. 남포동에서 가깝고, 날 맑은 날 올라가면 부산이 전부 보여서 너무너무 예뻐요.


10:00~23:00
▷티켓 구매하러 가기◁


출처 : 인스타그램 @ye0nh0ng






부산 숙소 추천





01 제이스테이 광안리



광안리 해수욕장 전망을 갖춘 게스트하우스! 금련산역과 가까워 위치도 좋고, 깔끔하게 관리되는 시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게스트하우스임에도 조용하게 머물 수 있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사장님께 주변 여행지 소개를 받을 수도 있어서, 초보 여행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여기어때 최대 만원 쿠폰 받기!>>>





02 부산 바다산책펜트하우스



전 객실 복층 구조와, 탁 트인 전망 덕에 기분 좋아지는 펜션, 바다산책펜트하우스입니다. 객실 내에서 광안대교의 끝에서 끝까지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겨울에는 바로 아래 상가에서 회를 포장해서 올라올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예약하러 가기>>





03 H-에비뉴 광안리해변점



2019년 완공되어 최고급 설비를 자랑하는 호텔, H-에비뉴 광안리해변점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광안리의 바다를 방에서도 바라볼 수 있어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주는 곳이에요. 또, 전 객실에 공기청정기가 비치되어 있고, 에어드레서도 무료 이용 가능해 여러모로 배려가 느껴지는 호텔입니다.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DAY 2
광안리 바다 만끽


광안리 해수욕장 - 광안리 카페 - 민락회타운 - 서울로





01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 3번 출구에서 나온 후, 왼쪽으로 직진


광안대교, 말로만 듣다가 실제로 보면 감회가 엄청 새로워요! 푸른 바다 너머로 보이는 광안대교의 모습, 배경으로 사진은 꼭 찍어야겠죠.





02 광안리 카페거리


금련산역 1번 출구로 나와 뒤편 사거리에서 좌회전, 광안리 해변 따라 좌측으로 쭉 올라가면 카페거리


출처 : 인스타그램 @__yebbinarry/장소 : 쉬마잇비


바다를 보면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 광안리 카페거리입니다. 유명한 카페가 아주 많아서 마음에 드는 곳으로 골라 가시면 되어요.





03 민락회타운


출처 : 인스타그램 @jhyma_


광안역 3번 출구에서 왼쪽으로 직진한 후 다시 좌회전해 올라가면 민락회타운


부산에 왔는데 회 한 번 먹고 가야죠! 마지막으로 들를 곳은 민락회타운입니다. 흥정하기에 따라 신선한 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여름이라면 수변공원에서 도시락 회 까먹는 재미가 쏠쏠하지만, 겨울이니까 안에서 따뜻하게 드세요!


가게마다 영업시간 다름







사실 여기 말고도 갈 곳이 너무너무 많은 동네가 부산이죠! 전포동 카페 골목도 예쁘고, 해운대도 너무 유명하고, 해동 용궁사나 이기대, 태종대, 흰여울마을이나 감천문화마을, 기장쪽의 카페골목도 시원한 바다를 볼 수 있어 행복한 곳 중 하나죠.

어차피 아예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는 부산! 천천히 하나하나 들러보자구요:)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이 글 외에 소개된 곳 중에서도
좋은 부산 숙소들이 정말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스트레스 벗어버리고, 안동에서 1박 2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