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Feb 17. 2020

울산여행 1박 2일 코스추천

가볼만한 곳, 울산!



울산이 심심한 도시라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모든 도시가 그렇듯, 찾아보면 울산에도 놓칠 수 없는 매력이 쏙쏙 숨어있어요. 1박 2일로 떠나도 좋을 울산의 매력,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DAY 1
울산 시내권 둘러보기



서울 - 울산 - 울산꿈동산 - 태화강 십리대밭 - 숙소





01 서울에서 울산 가는 법


KTX를 탈 수도 있지만, 울산으로 갈 때는 버스를 추천드려요. 울산역이 꽤 멀리 있거든요. 그리고 버스 터미널이 첫 행선지인 울산 롯데꿈동산 바로 옆이기도 하구요. 일반고속을 타면 최저 요금 23,300원으로 갈 수 있어요. 4시간 10분 걸립니다.





02 울산 롯데꿈동산


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하늘을 바라보면 거대한 관람차가 보여요! 고속버스터미널 바로 옆, 롯데 영플라자 7층에 작은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뭔가 엄청나게 탈거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관람차를 타고 울산에 온 기분을 만끽하기는 좋은 곳이죠. 놀이기구를 탄다기보단 전망대를 올라가는 느낌으로 탑승하기!


11:30~20:30
공중관람차 2,500원





03 태화강 십리대밭


관람차를 타고 나서는 태화강 십리대밭으로 이동! 고속버스터미널 근처에서 728번이나 708번을 타고 태화동에 하차한 다음, 10분 정도 걸으면 태화강 십리대밭에 도착할 수 있어요. 서울에선 보기 어려운 초록초록한 대나무숲! 보기만 해도 눈이 시원해지는데요.



밤이 되면 반짝거리는 조명으로 은하수길이 펼쳐지는 신비로운 곳이기도 해요. 우주에 온 것처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답니다!


은하수길 : 일몰 후~23:00








울산 숙소 추천




01 롯데호텔 울산


울산 시내권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한 롯데호텔 울산! 무엇보다 방에서 관람차를 볼 수 있는 재밌는 뷰가 인상적인 곳이에요. 다녀오신 분들의 리뷰도 무려 9.4점!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02 호텔 리버사이드 울산


탁 트인 태화강 뷰! 저녁노을과 야경도 아름다워서 반응이 좋은 호텔 중 한 곳이에요. 넓은 방에 깨끗한 객실을 찾고 계신다면 호텔 리버사이드 울산이 딱 좋습니다.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03 울산 게스트하우스 라인



2년 동안 호주 5개 주를 여행한 사장님의 게스트하우스! 여행의 처음과 끝은 숙소에서 시작되어 숙소의 느낌으로 끝난다는 걸 잘 알고 계시는 분이 운영하는 곳이니만큼 세심한 케어가 인상적인 숙소입니다.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DAY 2
문화&바다 만끽하기


숙소 - 장생포고래문화마을 - 대왕암 - 서울





01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고래잡이로 유명했던 옛 장생포의 느낌을 살린 곳으로, 사진 찍을 포인트가 많아요! 교복 대여도 할 수 있어서 진짜 귀여운 사진들 많이 건질 수 있다는 거. 근처에는 고래 박물관이 있으니 꼭 함께 둘러봐요.


09:00~18:00
관람료 1,000원





02 대왕암


우리나라 동남쪽에서 동해쪽으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 그 끝에 해당하는 대왕암 공원! 웅장하게 솟아올라온 암석들이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에요. 둘레길도 네 개나 갖춰져있어 취향대로 걸어볼 수도 있답니다. 









울산, 생각보다 볼 것 많은 여행지죠? 도심에서도 재밌게 지낼 수 있고, 바닷가까지 실컷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도시입니다. 찾아보면 맛집도 은근히 많답니다! 특색 있는 1박 2일 국내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이번 주말엔 울산 어떨까요?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울산에는 고퀄리티 숙소들이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이 처음이세요? 1박 2일 부산 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