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Apr 20. 2020

작년에 참 예뻤어서 더 아쉬운
국내 5월 축제

빨리 코로나가 끝나야 할텐데요.


코로나 19의 여파로, 3월부터 많은 축제들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개최되는 축제들이더라도 체험을 대폭 축소시키고 방역을 강화하는 등 조용한 축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나들이 가기 딱 좋은 5월이 다가와서 더 아쉽습니다. 올해의 5월 축제들은 어떤지 확인해봤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공식홈페이지


사계절 모두 거론되는 명소, 아침고요수목원! 축령산 사이에 폭 안겨있는 넓은 수목원에 봄을 맞아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이 군락을 이루어 피어납니다.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 꽃들이 산들거리는 아침고요 봄나들이 봄꽃 페스티벌은 4월 17일부터 5월 24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춘천 마임축제
출처 : 춘천 마임축제 홈페이지


화려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즐길 거리로 유명한 춘천 마임축제도 개최 예정입니다. 세계 3대 마임 축제로 유명한 춘천 마임축제는 민간 주도 공연 예술 축제 중 최초로 개최 이후 32년간 운영되어 온 축제라고 하네요. 5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춘천 곳곳에서 열립니다.





합천 황매산 철쭉제


철쭉으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 온통 진분홍빛 꽃들이 피어나는 황매산 철쭉제죠. 작년에는 축제 날짜와 개화 시기가 맞물리지 않아 약간의 논란이 있었습니다만 올해는 어떨까요?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11일간 개최됩니다. 




고창 청보리밭축제


드넓은 대지 위에 녹색의 보리밭이 끝없이 펼쳐진 풍경, 5월의 고창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의 여파로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개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관람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쉽습니다.





좋은 숙소는 여기어때에서!




여기어때 할인쿠폰▼▼▼


매거진의 이전글 입맛 충족시켜주는 군산 맛집 두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