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Nov 20. 2019

늦가을 길목에서 떠난
남원 1박 2일 추천 여행 코스

1박 2일 국내여행

며칠 전 내린 올해 첫눈 소식에 다들 마음이 들뜨셨나요? 하지만 지나가는 가을을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가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산과 들이 빨갛게 노랗게 몸단장을 하고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지금이야말로 단풍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을 때!

고즈넉한 늦가을여행을 책임질 이번 주말의 추천 1박 2일 여행지, 남원으로 함께 떠나시죠! 맨 밑의 여기어때 10% 할인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DAY 1 남원

서울 - 남원 - 광한루원 - 명문제과 - 남원예촌 - 김병종미술관 & 미안커피 - 숙소



01 서울에서 남원 가는 법


전라북도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남원은 서울에서 제법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다만 전라선이 지나가는 철도 교통의 요충지에 있어 기차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어요. 배차 간격도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넉넉하게 운행됩니다.


창밖으로 늦가을을 만끽하면서 여유있게 내려가실 분은 무궁화호를 추천합니다. 시간은 약 4시간 정도 걸리고 요금은 21,100원입니다. 남원을 조금 더 빠르게 만나고 싶으시다면 KTX를 이용하세요. 무궁화호의 절반인 약 2시간이 소요되고 요금은 39,200원입니다.




02 광한루원


춘향과 이몽룡의 로맨스 무대인 광한루원. 넓은 부지에 멋진 정원이 조성돼 있어 가을에 방문하기 딱이죠! 광한루원에는 오작교, 완월정, 춘향사당 등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조선을 대표하는 누각인 광한루가 가장 유명해요. 1419년 남원으로 유배 온 황희 정승이 광통루라는 이름으로 누각을 올렸으니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올해, 광한루가 무려 600번째 생일을 맞이했대요! 개방시간(동절기 기준)도 오전 9시에서 저녁 8시까지 확대 되었고요. 국악과 창극 등 전통공연도 상시로 열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올해가 가기 전에 광한루를 찾아가야겠죠?





03 명문제과


인스타그램 @realsuzi

전국 빵덕후들이 빵순례를 다녀온다는 이곳! 겉에서 보기에는 오래된 시골 빵집이지만 이 집의 빵을 먹으려면 줄까지 서면서 기다려야 할 정도인데요! 빵덕후들을 설레게 하는 명문제과의 최고 인기 메뉴는 생크림 소보루와 꿀아몬드입니다. 


인스타그램 @realsuzi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크림으로 가득한 생크림 슈보르와 달콤함이 일품인 꿀아몬드... 선물용으로 포장해 가기에도 좋겠네요!


10:00 ~ 22:00 

생크림슈보르 1,700원
꿀아몬즈 1,700원
수제햄빵 3,000원





04 남원예촌


전주의 뒤를 이어 한옥마을 여행지로 남원이 뜨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가 느껴지는 남원 예촌 때문입니다. 전통한옥체험관인 남원예촌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 최기영 대목장을 비롯해 이근복 번와장, 박만수 옻칠장 등 대한민국 최고의 명장들의 손에서 탄생했어요.


출처 : 남원시

남원예촌을 방문해야하는 또 다른 이유는 남원시에서 주최하는 관광형 시장인 '꽃담장' 때문입니다. 플리마켓과 벼룩시장이 합쳐져 누구나 자유롭게 물건을 만들어 팔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아기자기한 수공예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05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 & 미안커피


출처 :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지금 남원에서 가장 핫한 곳! 춘향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은 남원 출신의 예술가 김병종 작가가 본인의 대표작은 남원시에 기증하면서 개관한 종합예술 공간이에요.  

노출 콘크리트 기반의 독특하고 웅장한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미술관 전경을 배경으로 찍는 인증샷이 SNS에서 아주 핫합니다! 관람비도 무료이니 안 갈 이유가 없네요?


10:00 ~ 18:00

 

인스타그램 : @miancoffee

전시회 관람 후에는 미술관 안에 있는 미안커피를 방문해 보세요. 내부는 북카페 컨셉으로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고, 넓은 창문으로 따뜻한 햇볕이 들어오니 기분도 좋아지겠네요!

 

인스타그램 : @miancoffee

 

시그니처 메뉴인 예쁜 음료와 디저트까지 먹으면 남원여행의 첫날도 성공적!

10:00 ~ 18:00 (금, 토 21:00까지 운영)

연유 아메리카노 5,400원
아인슈페너 5,400원
당근케이크 5,500원






남원 숙소 추천



01 남원예촌 by 켄싱턴


국내 최고 명장들이 만든 명품 한옥, 외관뿐만 아니라 건축과정에서도 전통방식을 고집해 시멘트와 접착제 등 화학 재료를 일정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천연 재료인 황토와 대나무, 풀 등을 사용해 자연의 건강함도 듬뿍 담긴 곳이죠.

 

 멋진 외관뿐만 아니라 투숙객에게 정갈한 한식 조식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숙소에서 묶기 위해 남원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을 정도라고 하네요! 


남원예촌 by 켄싱턴 가격보기>>>>




02 스위트호텔 남원

 

 가을 남원여행의 가장 큰 이유! 지리산의 상쾌한 기운이 서린 스위트호텔 남원입니다. 시내와는 조금 동떨어진 곳에 위치했지만, 그만큼 자연과 더욱 가까운 숙소입니다.


호텔 주변으로도 걷기 좋은 산책로가 나 있어 가을 운치를 즐기기 제격이겠죠?


스위트호텔 남원 가격보기>>>>





DAY 2 지리산 둘레길 걷기

뱀사골 - 오름플라워카페 - 서도역



01 뱀사골

지리산 둘레길은 남원에도 있습니다! 지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한 뱀사골 계곡은 계곡 주변을 따라 여유있게 걸을 수 있는 트래킹 코스입니다. 맑은 물줄기를 따라 기분 좋게 걸을 수 있는데요, 특히 요즘 같은 계절에는 울긋불긋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본 코스 길이는 주천에서 금계까지 약 10km 정도로 왕복하는 데 약 4시간가량 소요됩니다. 여행자의 체력에 따라 중간기점을 다르게 두고 갈 수 있으니, 어린이와 어르신들도 불편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02 오름플라워 카페


@인스타그램 : ormm_flower_coffee

 단풍 구경 후 하산해서 따뜻한 커피 한잔 어떠신가요? 남원 향토박물관 근처에 있는 오름플라워카페는 전원주택 풍의 커다란 카페입니다. 야외에 테이블에서 운치를 즐기며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스타그램 : ormm_flower_coffee

10:00 ~ 22:00

아메리카노 4,800원
카페라떼 5,300원
녹차라떼 5,300원




03 서도역


@인스타그램 : jujoo__s2

춘향이와 몽룡이처럼 연인과 인생샷을 찍기에도 딱 좋은 곳!

전라선 철도 이전 사업으로 폐역이 되어버린 서도역을 일제강점기 준공 당시의 모습했습니다! 지난해 방영해 큰 인기를 끈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유연석이 김태리를 기다리던 장소로 등장해 더욱 유명해졌죠?





날씨는 벌써 한 겨울이지만,
가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올해 마지막 가을여행
남원으로 떠나보세요!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이 글 외에 소개된 곳 중에서도


좋은 남원 숙소들이 정말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 더 예쁜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