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만 Aug 19. 2022

메모장뒤지기

간호사 말고 다른 직업 가지고 일하고 싶다. 나는 교육하거나 돌보거나 사업을 하거나  부모님을 떠나서 독립하고. 영국에 대학원을 가고 싶은데 연구주제는 없다.


내가 되고 싶은 사람 - 법을 확인하며 법을 지키는 사람. 혼자있을 때 공부하는 사람. 혼자 있을 때 운동하는 사람. 스스로 옷을 갖춰입는 사람. 웃매가 나는 사람 프로.


내년 계획을 세우고 실패했을 때 후회할까봐 언니나 선배들한테 이 계획이 맞는지 물어본다. 맞고 틀린건 없지만 일단 선택했으면 후회하지 않게 열심히해


답답하다. 내 맘대로 안될 때. 내 생각대로 꿈꾸는거 현재의 내가 하지 않을 때. 다른 사람들 생각할 때.



sns 얘는 잘 지네네 나는 이런데.. 괜히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 싫었다. - 관점을 바꿔서 나를 주체로. 나를 중심으로 내가 한 일. 내가 준 일. 체험한 일.

작가의 이전글 나의 오감 + 직업관 충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