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콜은 실패할수록 다음 번 성공확율이 올라간다.
즉 잠재고객에게 무작위로 권유전화를 하는 것이다.
보통사람은 아웃바운드 콜을 하루에도 몇차례를 받을 수 있다.
▷ 카드권유 ▷ 휴대폰권유 ▷ 인터넷권유 ▷ 정수기 권유 ▷ 비데 등등
이정도는 애교로 보아 줄 수 있다.
▷ 대출권유
살살 짜증이 난다.
▷ 보이스피싱
조심하자. 보이스피싱도 대표적인 아웃바운드 콜이다.
지금까지 열거한 (보이스피싱을 제외하고) 아웃바운드 콜은 B2C로 1:1 승부이다. 성공하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전화받는 고객도 이득이 있다. 연회비 할인, 현금보상 등을 던지기 때문이다.
▶ 누구나 필요한 것이 아니다.
▶ 전화받은 고객이 결정할 사항이 아니다.
(아~~ 스팸전화를 거르는 것처럼 걸러지면 좋겠다. 오히려 ㅋ~~)
▶ 천신만고, 담당과 전화통화가 되더라도 결정이 바로 되지 않는다.
프로야구 선수가 3할(30%)의 타율을 내면 메이저리그에 갈 수 있다.
B2B 아웃바운드 콜이 3%만 되면 대박이요. 0.3%가 되도 대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하니, 아웃바운드 콜이 곤혹스러워진다.
나를 찾는 고객이 많이 있다면 괜찮지만, 없다면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턱 괴고 있을 수는 없다.
용기를 내자! 3%의 확률, 즉 100번 중 3번 성공이라면,
1번 실패 --> 다음 성공율 3/99
10번 실패 --> 다음 성공율 3/90
30번 실패 --> 다음 성공율 3/70
50번 실패 --> 다음 성공율 3/50
협업하는 인간, 강해지는 조직 콜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