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가비 Aug 22. 2023

감기기운과 매운 쌀국수 (feat. 파송송)그리 보석바

무인 아이스크림가게에서 산 보석바

입추도 지나고 처서를 코 앞에 둔 마지막 무너 위가 기승을

부린다. 공기가 여전히 뜨겁고 습하기도 하다.

월요일 역시 힘들었다. 그래도 버텨낸 내가 박수를 보낸다.

특별히 어려운 일이 있던 것은 아니다.

 어젯밤 숙면을 취하지 못해서 무척이나 체력이 달려서

그리고 월요일이라는 특수성에 이미 몸과 마음이 무겁게

느껴지는 법이다. 아하하하

오후  6시 퇴근시간이 가까워 오자, 몸이 준비운동을 마친 적절하게 이완되어 , 무엇이든 해 낼 수 있을 거 같은 가뿐한

느낌이다. 아하하하


그렇지만, 오늘 몸 상태와 컨디션이 확실히 온전하진 않았다. 목덜미 그리고 등 어깻죽지부터 약간의 으슬함과

미세한 근육통이 있으니 말이다.


신경이 곤두서서 잠이 오지 않는다. 커피를 많이 마셔서 인가

이유는 알 수 없다. 이럴 때는 맛있는 것을 잔뜩 먹고 잠을 청해 푹 깊은 잠을 자고 나면 개운 했다.

매운 쌀국수를 저녁으로 먹다.

그래서, 저녁으로 매운 쌀국수를 먹었다.

쪽파가 송송 들어간 것이, 매콤하고 콧등과 목덜미에

땀이 송글 송글 났다. 속으로 ' 아 , 시원하다! 이렇게 몸이 찌뿌둥하고 감기기운이 있을 땐 , 매콤하고 따뜻한 걸 먹어줄 필요가 있어!  잘했어! '라고 내심 스스로 몸을 잘 챙긴 듯 칭찬해 주며, 자극적 음식과 완벽한 칼로리 섭취의 저녁식사를 했음에 합리화를 하며 죄책감을 덜어 봤다.

그렇지만, 잘했다. 정신이 들고 먹고 싶은 것을 먹어

기분이 좀 낫다. 한결 좋아졌다. 버스를 타고 음악을 들으며

졸기도 하려 했는데 잔짜증이 일었다. 버스에서 내려 종합감기약 하나 사려고 주변을 보니, 건너편 길가에 약국이 아직 문을 닫지 않았다. 찻길을 2번 건너야 한다. 찻길하나는

 파란불이기에 뛰어가서 건넜다.  횡단보도에서 신호 바뀌기를  기다리는데 신호가 꽤 길다. 밤 9시가 다 되어 가는데 , 설마 9시에 약국 문 닫는 거 아냐? 좀 걱정이 되고 있는데 신호가 여전히 바뀌지 않는데 시계는 밤 8시 58분이다. 엇 어머, 건너편 약국 불이 꺼진다. 셔터를 내린다. 아~~~~  입 밖으로 소리가 새어 나온다.

결국 닫음.

아흐... 그냥 집 쪽으로 방향을 튼다.

오늘 종일 답답했는데 무언가...

집에 도착하기 마지막 관문...

무인아이스크림가게에서 결국 보석바를 집어 들었다.

그래도 월드콘, 서주아스크림콘, 설렘

요맘때, 구구콘, 엔초, 비비빅, 돼지바등 아이스크림 중

낮은 칼로리와 신선함(최근 고르지 않았던)을

고려하여 보석바로 정했다.

65Kcal 600원이다.

참 맛이 깔끔하고 , 얼음이 오독 씹여 맛나다.

한 입 덜먹었으니 55KCal이라고 생각해도 되겠지.

그래! 오늘하루도 참 잘 지내주었다!

멋지다 잘했어!

작가의 이전글 12.라일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