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Feb 10. 2016

Good reads of the week #4

Y 컴비네이터, 우버의 리브랜딩, 검색, 창업에 관한 이야기들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 of the week #4
2016/02/01


엑셀러레이터를 넘어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Y 컴비네이터의 이야기
(The new Y Combinator: Inside the world's hottest startup factory as it tries to scale from 200 to 2,000 companies a year)

2005년 열댓명의 첫 번째 배치(batch) 로 시작한 엑셀러레이터 Y 컴비네이터는 이제 3개월마다 100여명의 스타트업들을 키워내고 있습니다. Y 컴비네이터가 엑셀러레이터를 넘어 더 큰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추천드리는 글입니다.


우버의 급진적인 리브랜딩에 대한 이야기
(The Inside Story of Uber's Radical Rebranding)

얼마 전 우버가 블랙 & 화이트의 세련된 브랜드 컨셉을 급진적으로 교체했죠. 더 많은 고객과 넓은 시장을 타게팅하기 위한 우버의 리브랜딩에 대한 Wired 의 훌륭한 기사입니다.


리스트가 새로운 검색이다.
(Lists are the new search)

항상 웹-앱-모바일 생태계에 대한 통찰력 있는 글을 쓰는 Benedict Evans 의 새로운 글입니다. 정보가 흘러넘치는 세상에서 검색과 큐레이션이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 흥미롭게 이야기합니다.


문과계열 대학생 예비창업자들과 함께 하는 장병규와의 대화 #1


본엔젤스의 장병규님과 예비 창업자들이 나눈 이야기를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훌륭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와 #3 도 있습니다. 핵심적인 이야기들이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이제 재충전의 시간이 지나고 새로운 해가 시작되네요.
다들 힘냅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