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Mar 16. 2016

Good reads of the week #9

딥마인드, 인공지능, 그리고 영화에 대한 이야기들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s of the week #9

2016/03/07


구글 딥마인드 : 그게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며, 당신이 무서워해야 하는가?
(Google DeepMind: What is it, how does it work and should you be scared?)

저번 주는 테크 업계와 바둑계를 강타한 사건이 화제였죠. 바로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이세돌 9단이 1:4로 졌지만, 정말 흥미진진한 대결이었습니다. 이 아티클은 알파고를 만든 딥마인드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이며, 무엇을 만들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 지 아주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왜 최근에 빌 게이츠, 엘론 머스크, 스티븐 호킹 등 많은 유명인들이 인공지능을 경계하라고 호소하는가?
(링크)

위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이제 더 재미있는 글을 읽으실 차례입니다. 아주 아주 긴 글이지만, 한글입니다! 그리고 무려 재밌습니다! 인공지능의 미래에 관한 글을 아주 멋지게 번역해 주셨습니다. 강력 추천드려요.


스티븐 스필버그, J.J. 에이브람스, 피터 잭슨의 지지를 받은 션 파커의 대담한 홈 무비 계획
(Steven Spielberg, J.J. Abrams, Peter Jackson Backing Sean Parker’s Bold Home Movie Plan)

우리가 세기의 대결에 열광하는 동안, Napster 의 창업자 션 파커가 새로운 기업을 만들었습니다. 일정 비용으로 셋톱박스를 사서 극장 동시 개봉 영화를 집에서 $50 를 내고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대한 부정적인, 긍정적인 시각이 모두 있습니다. 과연, 성공할까요?


이번 주도 재미있는 글이 많았네요. :)
좋은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