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Apr 26. 2016

Good reads of the week #13

카닥 픽, 페이스북 라이브, 유머 작가, 실력과 착각에 대한 이야기들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s of the week #13
2016/04/18

저번 주는 훈련을 다녀오느라 한 주 쉬었습니다. :)

1. 카닥 픽, 그 세 번째 중고차

광고 한 편 듣고 가시죠. :) 제가 몸담고 있는 카닥에서 진행 중인 사업 중의 하나가 카닥 픽(Pick) 입니다. 자동차와 관련된 좋은 물품들을 직접 골라 좋은 가격에 제공드리는 사업이죠. 중고차도 그 영역에 포함됩니다. 대신 중고차는 카닥에서 직접 모든 복원 과정을 철저히 담당해 다시 판매합니다. 이번엔 전통의 명차, 폭스바겐 파사트입니다.

상세한 리뉴얼 여기에서 과정을 확인해 보세요.

2. 마크 주커버그가 페이스북 라이브에 올인한 이유
(Why Facebook And Mark Zuckerberg Went All In On Live Video)

원래 페이스북 라이브는 페이스북 내의 TFT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주커버그의 놀라운 추진력으로 페이스북의 리소스 많은 부분을 라이브 가동에 쏟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생각하는 SNS 의 미래에 대해 읽어보시죠.

3. 먼저 아는것을 실력으로 착각하는 오류
(링크)

송영길님의 비수와도 같은 글입니다. 제가 GROW 를 정리하고 있는 이유와도 맞물려 있습니다. 여기에 공유드리는 글들이 온전한 제 실력으로 남기란 어려울테죠. 그래서 더 요약/해석의 비중을 늘리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4. 유머작가 커트 보네거트의 글쓰기 조언
(링크)

커트 보네거트의 작품들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그의 작품들이 정말 읽고싶어지는 글입니다. 소설과 박민규, 더글러스 애덤스 등의 시니컬하며 유머러스한 글들을 좋아하기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이번 주도 재미있는 글이 많았습니다.
요즘 바빠져 글 읽은 시간이 많이 없네요. 분발해야겠습니다.
좋은 한 주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