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Apr 12. 2016

Good reads of the week #12

10년 전 테슬라, 파나마, 커리어, PM 에 관한 이야기들.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s of the week #12
2016/04/04

테슬라 모터스의 비밀 마스터 플랜 (당신과 나만 아는)
(The Secret Tesla Motors Master Plan (just between you and me))

얼마 전, 테슬라는 모델 S 보다 더 대중적인 모델 3 를 발표하며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기록적인 예약구매자들을 모집하기도 했죠. 약 10년 전, 엘런 머스크가 테슬라의 블로그에 쓴 글이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의 실행력이 담긴 글을 보시죠.

기자들은 어떻게 역사상 최대의 내부 고발자 사건인 파나마 페이퍼를 보도했는가
(링크)

저번 주를 뜨겁게 달군 이슈는 테슬라 말고도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각국, 각계, 각층의 비자금 도피처로 사용되던 파나마의 로펌 모색 폰세카의 내부 문서가 유출된 것입니다. 그 유출 과정에서 언론인들이 어떻게 유출자들과 접촉하고 협력했는지에 대한 번역글입니다. 흥미롭습니다.

당신의 커리어를 지나치게 계획하지 말라
(Don’t overplan your career)

커리어에 대한 고민은 끝이 없습니다.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내 적성은 무엇인지는 평생 가도 못 찾을 수도 있죠. 글쓴이는 자신의 커리어에 대해 지나치게 상세하게 계획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인생은 어찌될 지 모르는 것이니까요.

내가 PM 을 고용하지 않는 이유
(This Is Why I Never Hire Product Managers)

이 도발적인 제목의 글은 Hubspot 의 전 CPO 이자 Drift 의 현 CEO 인 Daniel Cancel 의 글입니다. PM 을 고용하지 않는 이유라기 보다는, 잘 고용되는 PM 이 갖추어야 할 덕목들에 대해 현실적으로 짚어내는 글입니다.


내일은 휴일이자, 선거하는 날입니다.
투표 꼭 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