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 : 감성적으로 프로젝트하기(1)
#16. 공공시장에 대한 정리
본 편부터는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관점에서 프로젝트의 성공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에 대하여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기술됩니다.
아래의 내용은 공공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간력하게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정보를 기술하였습니다.
1.컨설팅 중요성
ㅡ. 본사업 예산수립을 위해 컨설팅 필수
ㅡ. 컨설팅회사 본사업 참여 패널티(감점)
2. 경쟁이 있는 시장
ㅡ. 회사신용도 관리+실적관리
ㅡ. PM(PT+수행) 육성 및 기본 3팀 구성
ㅡ. 가격경쟁력 확보(자체솔루션 보유)
ㅡ. 지방업체와의 협업체제 구성(영업+유지보수)
3. 신규시장 개척
ㅡ. 작은 레퍼런스 확보 후 BP 확보
ㅡ. 우호적 경쟁관계 필요(2~3개 업체 시장경쟁)
ㅡ. 각 기관의 연구원 공략
ㅡ. 법 제도 및 인식 등의 허들 제거
ㅡ. 공공 예산 프로세스 (기본 2년)
ㅡ. 1번 > 2번
지금 읽으신 글은 책으로 출판되어 있습니다.
내일부터 Project Manager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