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köping의 풍경과 주얼리_WJRC 글로벌특파원 황백로
Hej!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황백로 특파원이 담은 'Wadköping'의 생생한 풍경과 주얼리에 대해 살펴보자
도시 중심에서 단 몇 분 만에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다. 그곳은 바로 스웨덴의 아름다운 도시, 외레브로이다. 이곳은 스웨덴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지역이다.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휴식처이자 외레브로의 필수코스! Wadköping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보자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아름다운 장식품과 주얼리를 볼 수 있는 'Lilla Butiken Wadköping'이다.
Lilla Butiken Wadköping는 BERTIL WALDÉNS GATA 1, 702 15에 위치하고 있으며 5월에서 8월까지는 일주일 내내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9월부터 4월까지는 일주일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스웨덴 사람들 뿐만 아니라 외레브로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이곳에서는 여름에 어울릴만한 주얼리와 장식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나 외레브로와 어울리는 투명한 느낌의 유리 장식품들이 눈에 띄었다. Lilla Butiken Wadköping의 투명한 장식품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유리 속에 외레브로가 담겨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Lilla Butiken Wadköping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스타일의 주얼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높은 퀄리티의 주얼리보다는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 좋은 캐주얼한 아이템들이다.
Wadköping에서 두 번째로 소개할 공간은 강렬한 빨간색의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주얼리 샵이다.
이곳의 이름은 Hantverkarboden Wadköping로 Wadköpingsvägen, 702 15 Örebro에 위치하고 있다.
매장 내부와 외부 곳곳을 장식한 꽃과 식물들 때문인지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나 매장 내부는 평소에 생각하던 주얼리 샵이라기보다 가정집에 가까운 느낌이었고 직원분의 친절한 설명이 인상 깊었던 곳이다.
Hantverkarboden Wadköping에서는 사진과 같이 선을 이용한 주얼리와 장식품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곳의 모든 제품은 핸드메이드로 제작되기 때문에 선을 하나하나 구부리고 엮어 매장의 수많은 주얼리를 탄생시킨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Historiska Wadköping라는 곳이다. 이곳 역시 앞서 설명한 Hantverkarboden Wadköping와 비슷한 느낌으로 빨간색의 외관이 눈에 띄는 장소이다.
Historiska Wadköping는 BERTIL WALDÉNS GATA 4A, 702 15 Örebro에 위치하였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스웨덴 특유의 쨍한 파란 하늘과 대비되는 매장의 강렬한 붉은색이 인상 깊다.
Historiska Wadköping 매장의 내부는 마치 오래된 상점에 온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앤티크 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 또한 매장 곳곳을 장식한 특이한 장식품들로 인해 신비로운 동화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Historiska Wadköping에서는 사진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펜던트를 볼 수 있는데 이곳의 주얼리들은 매장의 전체적인 느낌과 비슷하게 빈티지하고 볼드하다. 주얼리들을 디테일하게 보면 하나하나 꼬아지고 엮고 두드려 만든 흔적을 엿볼 수 있는데 이러한 손맛이 느껴진다는 점이 Historiska Wadköping 주얼리의 특징이다.
Wadköping의 주얼리샵에서는 값비싼 보석들이 세팅된 주얼리나, 화려하고 반짝이는 디자인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사람의 손끝에서 하나하나 두드려가며 만든 조금은 투박하지만 정감 있는 주얼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이 곳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자료출처
표지이미지 - clipartkorea
Figure 1 - https://www.google.co.kr/maps
본 콘텐츠는 월곡 주얼리 산업연구소에서
제작 및 배포하였습니다.
◆저작물 활용 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
매월 발행되는 글로벌 파파라치!
다음 호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