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먹으러 원정 갑니다
아쉽게도 아직 못 가본 구장들이 많다.
그리고 원정을 간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것들이 있다. 원정 테이블석에서 구장의 대표적인 음식을 쭉- 늘어뜨리는 것이 작은 소망이랄까.
경기 투어, 그리고 디저트 투어까지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 기아 타이거즈
경기 전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 베이커리류가 인기다. 외야석도 푸드코트 접근이 좋아 가족 단위 관람객 비율이 높은 편. 또한 구장 외곽에 로컬 맛집이 많아 식사 후 디저트를 즐기는 루트를 추천한다.
추천 메뉴 : 겉은 바삭한 크루아상, 속은 생크림과 과일이 들어간 인크커피 ‘야구공빵’은 SNS 인증템
한줄 요약 : 경기 전 식사, 경기 후 간식!
공룡 콘셉트 소화력 대박!
창원 NC 다이노스파크 : NC 다이노스
지금은 임시 폐쇄 되었지만 공룡 도시답게 귀엽고 실속 있는 먹방의 성지이다. 경기장 전면이 개방형 구조라 외부 음식 냄새까지 솔솔 들어오기 때문에, 어느 좌석에서건 불막창 덮밥이나 라볶이 등을 제대로 즐기는 편이다.
추천 메뉴 : 구단 전용 시그니처 세트인 다이노스팩 버거세트
한줄 요약 : 응원석에서도 뜨끈하게 먹자!
대프리카 속 피크닉 성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 삼성 라이온즈
지역 팬덤 충성도가 높고 가족 단위 방문율도 매우 높은 라이온즈 파크! 넓고 햇빛 쨍쨍한 잔디 외야존은 피크닉 감성이 제대로다! 대프리카에도 식지 않은 열기, 대구 더위를 잡아주는 인기 메뉴를 소개한다.
추천 메뉴 : 라팍버거 + 해피치즈 스마일의 크림새우강정 + 자몽맥주까지
한줄 요약 : 대프리카 속 맥주 버거 궁합은 진리
신세계 계열 브랜드 총출동!
인천 SSG 랜더스 필드 : SSG 랜더스
노브랜드, 이마트, 스타벅스, bbq까지 안 먹을 수 없는 음식들의 향연이다. 노브랜드 시그니처 버거, 스타벅스 시그니처 음료, BBQ 존까지 마치 하나의 복합문화센터 같은 곳! 또한 크림새우, 감바스, 타코 등의 퀄리티 높은 메뉴도 많아 야구 +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전략이 잘 녹아든 공간이다.
추천 메뉴 : 랜더스팩 + 스타벅스 시그니처 음료(배달가능)
한줄 요약 : 복합문화몰 같은 인싸 구장
쾌적하게 즐기는 유일한 돔구장
고척 스카이돔 : 키움 히어로즈
유일하게 날씨 걱정 없는 돔 구장으로, 푸드코트 집중형 구조이다. 접근성이 좋지만 동선이 다소 혼잡하고 복잡할 수 있음 주의. 잘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지하 푸드코드에 다코야키, 우동 등의 다양한 매장이 있다. 내부에서 음식을 먹으려면 줄을 꽤 서야 하기 때문에 배달/포장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추천 메뉴 : (내부) 크림새우 / (외부) 육회쫄면
한줄 요약 : 실내에서 응원과 먹방이 다 되는 도심형 구장
원정 경기를 가면 꼭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제대로 알고 가야 제대로 먹고 응원할 수 있으니 모두 지역별, 구단별 특징을 ‘저장’ 해두고 다녀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