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 켈리 최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순수성을 잃어간다. 의심을 하고 자신만 생각하게 되며 현실에 안주하고 실패를 합리화한다. 잘 되는 사람은 모두 순수하다. 순수하다는 것은 자신에게 솔직하고 생각이 깨끗하며 액션에 두려움이 없다. 순수는 자연과 같고 자연을 닮은 것은 무엇이든 순조롭다. 잃어버린 순수함을 찾아 본연의 모습을 제대로 펼쳐보이리라.
<좋은 문구 발췌>
르상티망은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섞인 감정이다. 독일의 철학자 니체가 제시한 개념이며 내가 간단히 정리한 것보다 훨씬 더 폭넓은 의미를 갖고 있다.
벤탈 트레이닝 이라는 말이 있듯이 멘탈은 철저하게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빠르게 회복하는 특성이 있다. 그들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통제할 수 없는 것은 과감히 내려놓는다.
인간은 성장할 때 행복감을 느낀다.
프리 라이팅은 글씨나 맞춤법에 신경 쓰지 않고 써내려 가는 글쓰기 방법이다. 이는 브레인스토밍과 맥락이 비슷하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머리 속에서 흘러 나오는 생각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종이에 적는 것이다.
아이들은 자기 행동에 따른 책임을 배워야 합니다.
칭찬에 우쭐대는 사람은 그 반대의 상황에 놓였을 때 크게 슬퍼지거나 우울해진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