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좋은 기운을 받으려면, 취기법

by Norah

사주에도 자신에게 유불리한 방향이 있듯이 구성학에도 길흉방위가 존재한다. 운과 길한 방향은 시간에 따라 다르게 돌아가는데 연월일시반이 모두 똑같이 짜여진 날은 쉽사리 만나기 어렵다. 그 날은 각 궁의 기가 강하게 집중이 되어 취기로 개운을 하기가 좋다.

취기법(取氣法)이란 말 그대로 기운을 취한다는 것인데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에 맞는 방향을 알고 그 쪽으로 움직이면 그 기를 얻을 수 있다. 단, 암검이나 파살을 맞은 방향, 자신의 본명성에 해당하는 위치와 그 반대 방향은 피해야 한다.

올해 취기를 하기 좋은 날은 이틀이다. 연월일시의 구궁이 똑같은 위치에 박혀있는 2월10일 계미시, 11월 13일 임진시에 해당한다.

취기의 방법은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해당 시간에 집에서 40키로 이상 떨어진 장소에 도착하여 4시간 이상 머무르면서 물과 흙을 가져오거나 자신이 가진 오래된 물건을 그 지역에 묻는 것이다. ​가령 재물을 원한다면 재물을 뜻하는 7이 있는 감궁인 북쪽에 머물다 오면 된다. 거래와 계약을 잘 성사하려면 4가 있는 태궁인 서쪽 방향으로 가면 된다. 거기에서는 청정한 마음을 가지고 술과 고기, 각종 쾌락 추구를 금해야 한다.

어딘가를 다녀와서 몸이 나빠지거나 좋아졌다 하는 것도 그 곳의 기운이 자신에게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것 저것 다 따지다가 아무데도 못 갈 수 있겠지만 여행도 이왕이면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keyword
금요일 연재
이전 06화평생운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