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로이데 전주현 Feb 17. 2024

토스카나엔 젤라또 챔피언이 산다

산지미냐노, 이탈리아

가게 입구 바깥까지 대기줄이 늘어져 있었지만 나 하나 너 하나 둘을 그 인파에 더할 수밖에 없었다. 세계 젤라또 챔피언의 가게, 젤라테리아 돈돌리(Dondoli)와의 만남은 잠깐의 대기와 기분 좋은 계산, 그리고 상콤한 즐거움으로 가득했다.

벽면을 장식한 언론 보도와 오래된 사진들. 이탈리아어, 영어, 일본어로 가득 찬 메뉴판. 그중 챔피언 타이틀을 선사한 젤라또는 토스카나 지역 와인을 재료로 한 Champelmo와 Vernaccia였다. 관련 별도의 설명이 적혀 있진 않았지만 와이너리 투어 가이드의 설명을 기억하며 주저 없이 그 두 가지를 주문했다.

희미한 빛깔의 자몽색과 청포도색. 쌉싸름한 와인의 기운이 향으로 전달되었다. 베어물 것도 없이 입을 갖다 대면 뭉개지고 바스러지는 식감. 코스 요리에서 입가심용으로 나오는 작은 푸딩 그릇이 생각났다. 뒷맛은 시원한 생수를 입술에 묻혀가며 끊어 먹은 느낌이었다. 개운했달까.

+ 와인을 재료로 했지만 어린이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데 그건 또 어떻게 한 건지.






*쿠델무델 (Kuddelmuddel): 독일어로 '뒤죽박죽'이란 뜻의 형용사
*프로이데 (Freude): 독일어로 '기쁨'이란 뜻의 명사. 나의 필명.

매거진의 이전글 지치고 힘들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