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정저장소 Jan 10. 2021

41. 눈사람 [성장]

목표를 세우고, 움직이자.

최근에 눈이 진짜 많이 내렸다. 그래서 오랜만에 몸속 어딘가에 있을 예술 감각을 발휘해서 눈사람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눈사람을 만드는 동안, 추워서 집에 가야겠다는 생각은 들지도 않았다. 오로지  눈사람을 어떻게든 완성시켜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었다. 완전히 몰입해서 만들다 보니까 잡생각은 전혀 떠오르지도 않았다.

눈사람을 만들겠다는 목표가 진짜 소박한 목표이긴 했는데,  작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서운 추위도 이겨내고 온갖 잡생각도 떨쳐버릴 정도의 힘을 내가 발휘했다는  놀라웠다.

이렇게 작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도 엄청난 에너지가 나왔는데, 정말 이루고 싶은 간절한 목표가 있다면 얼마나   힘이 나올까.

굳이  목표부터 세울 필요는 없다. 작은 목표라도 하나씩 세우고 움직인다면 나의 내면에서 오조오억 배는  강력해진 힘이 나올 것이다.

목표를 세우고, 움직이자.

작가의 이전글 39. 이불 킥 [일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