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nderland Sep 28. 2020

뉴질랜드 한달살기[4] 셀프로 단기스쿨링 학교 등록하기

지난 이야기



유학원을 이용하지 않고 모든 것을 셀프로 직접 하기로 한 이상, 학교도 내가 직접 컨택해야 한다.


우리는 4주, 딱 한달 머물 예정이라 '단기 스쿨링'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 뉴질랜드 내에서 단기 스쿨링을 허가하는 학교가 그리 많지는 않다. 1term 이상 등록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뉴질랜드 단기 스쿨링 셀프 등록하는 법


1. 뉴질랜드 초등학교 리스트업 하기

1)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 검색을 통해 단기 스쿨링(4주)가 가능한 학교 리스트 업

2) 구글 지도를 펼치고 내가 가고픈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 메일(또는 홈페이지) 리스트 업


2. 학교에 단기 스쿨링 가능 여부 메일 보내기

1) 1.과정을 통해 얻은 리스트를 바탕으로 메일 발송 혹은 홈페이지 Contact 메뉴 이용

2) 본문에는 단기 스쿨링 가능한지?, 스쿨링 희망 날짜, 아이 정보(이름, 국적, 생년월일), 금액 문의, 기타 문의 등을 적어 보낸다



3. 학교의 회신 기다리기

나의 경우 홈페이지 컨택 메뉴와 메일 발송 등을 다 합쳐서 7군데 학교에 문의를 했다. 아예 답이 없는 곳도 있고, 인터내셔널 스튜던트는 안받는 곳도 있고,단기 스쿨링이 불가능한 곳도 있고, 단기 스쿨링 가능하다는 학교도 있다!


오히려 단기 스쿨링 가능하다는 학교가 별로 없었기에 학교 선택 고민할 이유가 줄어들었다! 초.긍.정.



그 결과 뉴질랜드 단기 스쿨링으로 선택한 초등학교는?

Sunnybrae Normal School


이 곳의 스쿨링 후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그래서 더 좋았다. 왜냐하면 남의 의견에 휘둘릴 필요 없이 내가 직접 체험해 보면 되니까!


학교 홈페이지를 보니, 한국인 선생님도 몇 분 계시는 것 같아 비상사태 발생 시 용이한 점이 있을 것 같아 그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4.단기 스쿨링 등록 과정

학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Sunnybrae Normal School의 경우, 모든 등록과 학비 지불 등은 뉴질랜드 현지 업체 SIEBA를 통해서 하라고 안내가 왔다.


▶ SIEBA 담당자가 내 메일로 학교 application 링크 URL과 학교 비용을 보내준다.

▶최종적으로 이 학교에 입학을 원할 경우,  Application URL에 접속하여 아이와 부모 정보, 연락처, 아이의 예방접종표(영문), 알레르기 여부, 관심있어 하는 분야, Declaration Form을 출력하여 서명한 뒤 스캔본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tip: 영문 예방접종표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로그인 하고  받으면 된다. (nip.cdc.go.kr)

▶ SIEBA 담당자에게 링크 제출했으니 인보이스 보내달라고 요청한다.

▶ 인보이스를 받고 나면, 그 곳에 적혀 있는 계좌 번호로 학비 송금하면 끝!



제일 궁금하고 중요한...! 뉴질랜드 단기스쿨링 비용은 얼마??

(4주 기준)

입학금+프로그램 비용+아이 보험료+은행 거래 수수료 다 합쳐서 NZD 2,000

*단기 과정은 유니폼 구매가 필수가 아니라 선택 사항




참 쉽쥬~?

작가의 이전글 뉴질랜드 한달살기[3] 만5세 딸, 학교를 보낼까 말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