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진호 Dec 06. 2016

친구

2015년 1년 동안 해외 파견을 나가 있었다. 6개월이 지날 무렵, 한국에 있는 지인들과 통화를 하면 다들 '벌써 반이나 지났느냐', '세월 빠르다'는 반응이었다. 


입사 동기인 한 친구만 빼고.


아직도 반이나 남았나?


그 친구는 내가 올 때를 진심으로 기다리고 있었던 거다. 기다리는 마음이니 시간이 더디게 느껴졌겠지.




나는 이제 곧 회사를 떠난다. 이 회사에 입사한 지 17년 만이다. 겉으로는 덤덤한 척 하지만 만감이 교차한다. 주변에서는 '축하한다', '다들 잘 될 거다'라며 격려해 준다.


그 친구만 빼고.


난 이제 누구랑 노냐?


친구가 벌써 나를 그리워한다. 


난 참 복 받은 놈이다.


걱정마라. 내가 더 자주 찾을 테니.

작가의 이전글 나쁜 놈들이 계속 성공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