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 우철씨 Nov 11. 2016

3 : 자기계발, 현 업무 분야에서 전문가되기

기록하고,정리하고,활용하라

예전부터 글을 쓰려고 했지만, 기차에서 드디어 글을 쓰게 된다. 매일매일 쓰려고 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오늘 퇴근 길 스스로에게 다짐을 하며 글을 써본다.

출처 : Fixabay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뭔가 다른 것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 업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이 이상 시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분야가 없다. 하루에 단 30분이라도 업무와 관련된 부분에서 어떻게 성과를 높일 수 있는지 고민하는 것이 낫다. (p.130, 기록형인간, 이찬영)

현재 기술영업사원으로 근무한지 어느 덧 4년 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위의 글을 보기 전까지는 자기계발이라는 것은 다른 것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자꾸 이것저것 다른 것들에 손을 많이 댔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영업을 하게 되면 영업관련된 서적과 현재 일하는 것과 관련된 것을 공부하려고 했으나, 실제 일을 시작하니 그게 잘 되지 않았다. 자꾸 이것저것 새로운 것에 손을 댔다.


이제야 깨달았다. 내 업무 분야에서 전문가가 먼저 되는게 우선이라는 것을. 나는 영업직이 잘 맞긴 하다. 사람을 만나는 것이 즐겁고, 기쁘고, 재미있다. 가장 즐거운 것은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서 상대방이 도움을 받고 만족을 할 때다.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 이제야 30살 이다. 앞으로의 10년이 나의 평생의 인생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다. 앞으로의 인생은 내 업무분야에서 먼저 전문가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 나는 내 업무분야에서 하루에 30분이라도 공부했는가? 업무가 마친 뒤에 하루업무를 뒤돌아보며 정리를 했는가? 이러한 질문에 나 스스로에게 Yes하고 대답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도 중요하지만, 업무에 대한 정리와 공부도 필요하다. 평소에 꾸준히 해야한다.


앞으로 나는 현재 하는 업무에 관해서 전문가가 된다. 코팅전문가가 된다. 그러기 위해서 내가 활용할 수 있는 Tool(에버노트,정리의기술,구글앱스 등) 을 최대한 활용해야겠다.



여러분의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현재하는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어떠한 자기계발을 하시는지요? ^^ 저에게 조언해주셔도 좋고요. 이야기를 들려주셔도 좋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Scannable을 통해 바인더를 에버노트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