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DYK Mar 28. 2022

시간의 축척, 치열해진다는 것. 당신의 하루는?

시간의 축척과 치열함을 말하다.


시간의 가치가  축척된다는 것은 시간이  흐른다고 축척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시간이 흐르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 시간이 지나면 잘 되겠지라는 생각은  그냥 낙천주의자의 희망사항일 뿐이다.


그런 일은 정말 이 세상에서 일어날 확률이 희박하다.


시간의 누적은 우리가 얼마만큼의 노력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왔느냐에 따라 성공의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다.


노력의 시간 누적이 다 성공을 가져오진 못 한다. 그게 현실이다. 그렇게 오랜 시간을 많은 노력으로 쌓아왔지만

본인이 원하는 성공의 단계까지 다다르지 못한 사람들이 부지기수이다.



하지만


우린 시간을 기다리지 말고 준비하고 노력해야 한다.  그 끝 값이 어떻게 끝날지  모르기에 더 시도해야 한다.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지속적으로  시간의 가치를 축척해야 한다.



예전에 브레이브걸스라는 그룹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준비부터 데뷔 그리고 활동까지 적어도  6~7년을 해 왔으나 더 이상의 가능성이 없다 판단하고 포기하려는 순간 그들이 지금까지 해 왔던 노력의 영상들이 역주행을 시작하고 음원차트 1위를 하게 되는 기적을 만들었다.


결국 그것이 우연이던 필연이던 노력의 결과가 시간과 맞물려 빛을 보게 되었다. 그들이 해체까지 결심하고 포기하려고 했던 경험이 있기에 더 겸손할 수밖에 없고 그것이 그들에게는 자산이 되어줄 것이다.

 

노력과 인내의 시간 축척은 우리에게 스스로의 값진 역사를 만들어 주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 주기에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어떤 모습의 당신이 될지는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당신은 오늘 하루 무엇으로 시간을 축척해 가는가?



지금보다 나아지려는 나는, 나에게 더욱 솔직해야 한다. 지금의 내가 많이 부족함을....

지금보다 나아지려는 나는, 나에게 더욱 정직해야 한다.

부족한 것들을 드러내는 것에 대해서...


나아지고 발전하고 그리고 live  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나에게 스스로 더 치열해야 한다.


스스로에게 치열해져라.


남과 비교가 아닌 나를 잃지 않으려는  노력, 나의 본질을 찾아가려는 노력, 나를 인정하고 개선하고 자존감을 키우는 노력


 당신은 오늘 당신 스스로에게 치열함을 말하고 있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휴대폰 세상. 누구를 믿고 살아가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