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선 Nov 29. 2024

5주 차 금요일 400m

5/12주 차 3개월 수영 루틴 만들기

25m*16번=400m, (  수영 완료)


수영 시간 27 금요일이다.


일기를 쓰고 손택스로 수다서가 휴업 해제를 신청해 놓고 장애영유아 교육 과정 다운로드해 놓은 800과 중 한 과를 귀로 복습하면서, 손택스 사업자 상태 정상 전산 반영이 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재개를 1:1 문의로 신청해 놓고 기다린다. 40분 복습 후, 스마트스토어가 재개돼서,  판매중지로 돌려놨던 400여 개 중 10개 정도만 우선 정상반영이 되나 판매 중으로 전환 후 수영에 필요한 것을 끌어모아 현관 앞에 놓은 후, '책 읽기를 3분씩 교차독서로 읽고 가야지'하고, 입장 마감 시간 전 수영장에 들어간다.


사람이 많아 보이는데, 당장 들어가니 괜찮은 밀도다.


'30분 미만 시간 안에 많으면 18번, 적어도 16번 400m는 가능하겠지'하고 평영 자유형으로 수영한다.


400미터씩 주 5일이면 2km, 2km를 한 달 20일이면 2*4=8km이다. 일 년이면 8*12=96km이다.


'유연한 정체'를 만나기 전 장기미종사자직무교육부터 집중모드가 필요했는데, 여유가 드니 책장을 보다가  다시 스토어를 재개한다.


천천히, 유영하듯이 천천히 평영 자유형 배영하듯이, 에너지와 시간을 잘 분배하길.




https://www.instagram.com/p/C-Z9eynRYy1/?igsh=MWZtbjd0bXg0aHl3aA==

자유 수영을 말처럼 자... 유.... 수... 영을 일 년에 몇 번 할까ㅡ말까이다. 이제 운동을 해야 하는 기점, 하지 정맥류로 혈관을 두 개 막았고 방문수업 다니며 뒤축 없는 구두 뮬을 신고 다니기를 몇 년 후 중족골 피로 결절종이 자주 재발하고 살이 찌면 정신없이 붙는다.  책, '나는 오늘 모리셔스의 바닷가를 달린다'를 보며 마라톤을 하고 싶으나 '마음속 저장' 후 우선 할 수 있는 자그마한 운동 계획인 3개월의 수영으로 운동 루틴을 만들어 '셀러리가 먹고 싶다. 집에 가서'처럼 마음이 만들어지는  채소의 생활 루틴의 '공복혈당 90'의 연재 기록 글쓰기처럼  수영 후 단상을 씀으로써 동기화하며 '오, 얼른 수영하고 싶다'를 만들어본다.(+,'루틴'에 관한 뉴스를 마지막 리본으로 묶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