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HOHO, 동심 키워주기
혹시라도 아이들과 재미 삼아 도전해 보실 분이 계실지 몰라 오늘 알게 된 정보를 급히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캐나다 우체국(Canadapost)은 40년 넘게 산타에게 편지를 쓰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고 한다.
받는 사람: Santa Claus 주소: North Pole 우편번호: H0H 0H0 국가: Canada
정말 재치 있게도 우편번호가 HOHOHO에 주소는 North Pole, 받는 사람이 Santa Claus라니!
(캐나다 우편번호는 알파벳,숫자,알파벳 숫자,알파벳,숫자로 이뤄져 있다)
더군다나 캐나다 내에서 위 주소로 보내는 편지는 우표 없이도 발송된다니 아이들에게 직접 써서 편지봉투에 담아 우체통에 넣는 추억까지 선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No stamps are required to mail a letter to Santa within Canada.
그런데 더 놀라운 건, 이렇게 발송된 모든 편지에 산타가 답장을 해준다는 점이다.
Send your letter to Santa no later than December 7, 2023, to receive a reply before the holidays. We cannot guarantee delivery dates, but Santa does respond to all letters he receives.
만약 필자가 이런 정보를 한국에서 접했다면, 아이들이 산타클로스를 믿건 안 믿건 상관없이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해 얘기도 나누고, 직접 꾸민 편지를 산타클로스에게 보낸 뒤 답장까지 받는 재미를 아이들에게 선사해주고 싶었을게 분명했을 거라 이렇게 두서없는 글을 급히 발행하게 됐는데, 그 이유는
we will deliver Santa's reply around the world. We cannot guarantee delivery dates for international letters, but Santa does respond to all letters he receives in the same language.
산타클로스가 캐나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편지를 보낸 해당 언어로 답장을 해준다고 돼있기 때문이다.
(대신 캐나다로 발송되는 국제우편비용은 부담해야 하지만 말이다.)
국제발송이라 배송시기는 보장 못한다고 쓰여있긴 하지만, 크리스마스 전에 받으려면 12월 7일 이전에, 가능하면 하루라도 더 빠르게 보낼수록 크리스마스 이전에 받아볼 가능성이 높아질 테니 이렇게 급히 글을 발행하게 됐다.
혹시나 크리스마스 이후에 받더라도 ‘산타나라’에서 편지가 오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라는 납득할만한 이유를 아이들에게 얘기하면 되지 않을까?
또, 영어와 불어만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지만, 학급 단위의 단체 편지(poster)도 가능하다고 하니 (영어)유치원, 영어학원 등에서 학급단위로 보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왕이면 영어로 써보고 싶은데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아래에 캐나다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링크를 함께 걸어놨으니 참고하면 손쉽게 영어편지 작성도 가능하다.
필자도 처음이라 언제 어떤 식으로 답장이 올 지 모르지만,
아직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믿는 아이들의 동심을 키워주기 위해서, 혹은 산타클로스의 정체가 엄마아빠인걸 깨달아버린 아이들과는 재미로라도 이번 주말엔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써보고, 크리스마스와 함께 산타클로스의 답장까지 함께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
좀 더 자세한 정보는 http://canadapost.ca/santa 에서 확인 가능하니, 이 글을 보고 혹시라도 관심이 생긴 분이 계시다면 12월 7일 이전에 도착하도록 서둘러서 아이들과 재미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